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Apr 09. 2020

달고나커피는 잊으시오.
집콕 백과사전 2탄<딸기주물럭>

이제 휘젓지 말고 으깨세요!



1000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커피, 수플레.... 실패만 안겨주고 소중한 팔 근육을 앗아 갔던 퀘스트..(마른 세수)를 잊기 위한 고통 없는 퀘스트를 준비했습니다! 으깨서 만드는 <딸기주물럭>이 곧 온 세상을 지배할거야..★



겨울에서 늦봄까지 제주에서 즐겨 먹는다는 딸기주물럭! 흔히 알고 있는 생딸기우유와 같아 보일 수 있지만, 만드는 방법이 달라요! 딸기주물럭은 손으로 주무르며 으깨어 먹기 때문에 손맛이 촥! 담겨 있는 음료랍니다. 



옛제주는 인근 농가에서 수확된 딸기를 저럼하게 공동구매해 한 대야씩 집에 들고 오시는 어머니들이 많았는데요. 크고 싱싱한 딸기는 씻어 먹고, 상태가 안 좋거나 작은 딸기는 딸기주물럭을 만들어 얼려 뒀다가 온가족이 여름 내 시원하게 즐겼다고 해요. 



딸기주물럭 준비 : 딸기, 우유, 설탕

본격적으로 딸기주물럭을 만들기 전에 재료부터 체크해주세요! 딸기주물럭에서 빠질 수 없는 딸기와 흰 우유, 흰 설탕은 기본 재료! 그 외 딸기를 담을 큰 그릇, 비닐 손장갑, 지퍼백도 준비해주세요. 



딸기주물럭 레시피

① 딸기를 깨끗하게 씻고 꼭지를 따준다.

② 깨끗하게 손질된 딸기에 취향껏 설탕을 뿌려준다.

*꿀팁! 설탕을 너무 적게 넣으면 얼렸을 때 딱딱하게 굳어요. 달달함을 느낄 정도로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③ 양손에 위생장갑을 야무지게 끼고 딸기를 시~원하게 으깨준다.

④ 적당하게 씹힐 만큼 으깬 딸기를 지퍼백,용기,얼음틀 등에 넣고 냉장/냉동 보관한다.

*꿀팁! 딸기주물럭은 시원하게 먹을수록 더 맛있답니다.



딸기주물럭 맛있게 먹기

냉장 보관 후 생딸기우유로 즐기거나, 잘 얼려뒀다가 포크로 다져 우유에 넣어 시원하게 즐겨 먹으세요! 물이나 우유를 조금만 타 딸기샤베트처럼 즐겨도 좋고 취향껏 맛있는 레시피를 완성해 드시면 된답니다. 



너무 간단해서 당황스러운 집콕레시피 <딸기주물럭>..! 코로나 사태로 인해 즐기지 못하는 꽃놀이에 대한 아쉬움을 딸기 으깨면서 팍팍! 날려보세요. 벚꽃색 딸기주물럭으로 꽃놀이 대리만족 완료! ★


▲딸기주물럭 만드는 법! 쉽고 간단하게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