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Apr 10. 2020

제주도 현지인 맛집만 골랐다!
에디터의<저녁을 고르라>

저녁은 황제처럼



오늘은 고르라 에디터들의 맛집 보따리 열리는 날! 오늘의 보따리는 에디터들이 퇴근 후 하루 일과를 달랬던 곳만 모아 모아 준비한 <저녁을 고르라>입니다. 구독자 여러분, 매일 똑같은 지루한 일상을 맛있는 음식으로 위로받아보세요★ 



제토 에디터

자칭 타칭 까다로운 입맛 소유자

─────────────

덮앤돈 제주점


맛: ★★★☆☆

가격: ★★★☆☆

분위기: ★★★☆☆

서비스: ★★★☆☆


퇴근 후 동네 친구 밥맹수 에디터와 함께 오랜만에 외식 좀 하자며 갔던 곳이에요. 오랫동안 인쇄소였던 곳이 얼마 전에 식당으로 바뀌었길래 궁금한 마음으로 찾아가 보았지요.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덮밥과 돈가스 전문점이랍니다. 그런데 들어가 보니 덮밥과 돈가스만 있을 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메뉴가 다양해서 놀랐어요. 



비빔밥, 볶음밥, 오므라이스, 그리고 육개장, 닭개장, 콩국수, 냉면, 우동, 해장라면 등등. 덮밥 종류도 무려 8가지나 된다는 점! 회사에서도 멀지 않아서 점심시간에 가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가격은 평범한 수준인데, 양이 정말 많아서 가성비는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맛, 가격, 분위기, 서비스 모두 보통은 해서 누구나 편하게 찾을 만한 곳이랄까? 배달도 가능하고 방문 포장하면 할인도 해주니 앞으로 자주 이용하려고요!


<덮앤돈>

주소 : 제주시 중앙로 281

영업시간 : 10:00 – 21:30

문의 : 064-900-4882



밥두공기 에디터

맛있으면 밥두공기

────────────────

할매곱창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금요일 퇴근 후, 가장 맛있는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날리는 것은 국룰! 밥두공기는 국룰을 지키기 위해 할매곱창으로 향합니다. 서귀포에서 발견한 찐 곱창 맛집인 이곳은 맛은 두말할 것 없이 엄지척, 분위기는 옛날 감성 좋아하는 밥두공기 취향 저격 지대로! 그래서일까, 특별하게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에요. 



밥두공기는 할매곱창에 가면 무조건 야채곱창에 오돌뼈, 그리고 치즈를 추가한답니다. 곱창이 맛있게 익는 동안 얼큰한 홍합탕이 나오는데요. 이 홍합탕은.. 제가 먹어본 홍합탕 중 0순위입니다. 소주 한 병 그냥 순삭이거든요. 곱창은 매콤한 소스와 야들한 곱창이 만나.. 아주 그냥..더 이상의 설명은 거절하겠음다. 마무리로 볶음밥은 우리 모두의 프로미스☆ 술병을 비우다 보면 어느새 도민들로 꽉 차는 할매곱창은 밥두공기의 최애 금요일 맛집입니다 ٩꒰。•◡•。꒱۶         

  

<할매곱창>

주소: 서귀포시 동홍중앙로66번길 22-10

영업시간: 17:00-24:00 /둘째,넷째 월요일 휴무

문의: 064-732-6148


초코택이 에디터

가성비에 맛까지 좋으면? 무조건 원픽이지!

────────────────

아다미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초코택이 에디터는 평소 날것을 즐겨 먹어서 회, 초밥을 좋아하는데요. 퇴근 후에 친구들과 저녁 먹을 곳을 찾다 회사 근처에 있는 아다미 초밥이라는 곳을 발견했어요. 회사에서 도보로 5분도 걸리지 않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좋고 가성비까지 좋아서 근처에서 저녁 먹을 일이 있으면 자주 방문하게 되는 곳인데요. 신선도부터 초밥 밥이 입에서 사르르 풀어지는 게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초밥을 만날 수 있는 곳이었답니다.



다양한 구성을 자랑하는 모듬초밥의 가격은 10,000원! 가성비도 좋고, 어떤 메뉴든 주문하면 전과 우동이 함께 나와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원하는 초밥을 따로 주문할 수도 있고 낱개 초밥도 판매하여 다 먹고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때는 추가로 먹고 싶은 초밥을 하나씩 주문해 먹을 수도 있어요. 또, 참치 회도 판매하고 있어서 저녁을 먹고 난 후 2차로 가서 간단히 술 한잔하기에도 제격! 게다가 마지막에는 입안을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묵은지 초밥까지 주시는데 요것도 완전 취향 저격 제대로예요.


<아다미>

주소 : 제주 제주시 신성로 13길 25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문의 : 064-726-6730


밥맹수 에디터

맛집 자만추

────────────────

시청시장통닭


맛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요즘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진행 중이라서 혼밥을 자주 하게 되는데요. 지난주 불금, 퇴근 후 집으로 가던 길에 시청통닭이라는 곳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달달한 양념치킨이 땡기던 와중이라 그랬던 듯. 맛집과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하는 저는 이날도 망설임 없이 초면인 식당으로 돌진했습니다.



제 발길을 붙잡은 건 바로 솔로순살메뉴! 1인1닭이 진리라지만 비루한 오장육부를 가진 저에겐 불가능한 일... 게다가 자취러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순살메뉴라니. “여기 솔로순살양념 포장이요!” 집으로 돌아와 첫입 베어 무니 바삭함에 화들짝. 깨끗한 기름으로 튀긴 느낌이었어요. 양념은 추억의 양념치킨 딱 그 정석이었습니다. 양은 혼밥 하기 충분했어요. 양념치킨에 같이 들어 있던 큼직한 감자튀김도 매력 포인트! 동네 친구에게 추천해줬는데 오랜만에 괜찮은 치킨을 먹었다고 답이 왔기에 여러분께도 소개합니다.


<시청시장통닭>

주소 : 제주시 중앙로 254 1층

영업시간 : 매일 15:30 - 24:30

문의 : 064-723-5282



오늘 고르라 에디터들이 소개한 <저녁을 고르라> 맛있게 보셨나요? 이 중에서 가장 끌리는 곳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끝나면 가보시길 바랄게요. 아마도 피곤했던 하루를 샤르르 녹여줄 거랍니다. 오늘도 우리 모두 파이팅해요*-*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달고나커피는 잊으시오. 집콕 백과사전 2탄<딸기주물럭>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