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 골목길로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용꽈배기! 도민이라면 이미 다 알고 있는 제주도 빵집인데요. 이미 아는 곳을 왜 소개하냐구요?! 맛있는 건 먹고 또 먹어야 하는 법! 오늘은 그 무섭다는 아는 맛으로 떠나보시죠^^!
용꽈배기는 직접 반죽하고 조리해서 만드는 빵만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가게 안에서 반죽하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덕분에 위생적인 주방에서 갓 튀겨 따끈하고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맛있는 꽈배기를 맛볼 수 있답니다.
이곳은 국내 유일 독특한 꽈배기인 대파찹쌀꽈배기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대파찹쌀꽈배기는 대파를 넣어 심심하지 않은 식감과 은은한 대파 향을 느낄 수 있으며, 느끼하지 않아 일반 꽈배기보다 더욱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꽈배기랍니다.
꽈배기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메뉴! 바로 고로케인데요. 일반 고로케와는 달리 매콤한 당면이 가득 들어 느끼함을 확! 줄여준답니다. 매콤한 당면으로 속이 꽉 찬 코로케는 간식은 물론 든든한 식사 대용으로도 제격!
그 외에도 일반 꽈배기, 핫도그, 팥도너츠 등 다양하게 골라골라 즐길 수 있으니 입맛에 맞게 만나보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핫도그와 팥도너츠는 완전한 옛 추억의 맛이 담겨 있으니 추억을 회상하며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용꽈배기가 제주도 빵집으로 유명한 가장 큰 이유는 반죽이 아닐까 싶은데요! 밀가루가 아닌 찹쌀가루와 옥수수 분말로 만들어 쫄깃함과 담백함이 살이 있으며, 옥수수 분말을 사용해 고소함을 머금은 노란빛을 띤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용 꽈배기인만큼 선물용 박스에 포장되는 세트메뉴도 있답니다. 꽈배기, 팥도너츠, 대파꽈배기, 고로케, 핫도그로 구성된 세트메뉴는 가족, 친구, 연인끼리 오순도순 모여 앉아 먹기 딱!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 만큼 위생적인 환경으로 영업하고 있는 용꽈배기! 직원 모두 모자와 마크스를 착용했으니 정말 정말 맛있는 간식이 먹고 싶다면 마스크를 착용 후 조심스럽게 들러보시길..!
근처에 주차장이 있으나 주차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매장 앞 10분간 정차는 가능하다고 하니 후다닥~ 포장해서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시청본점 외에도 신제주점, 삼양점이 있으니 가까운 곳에 들러 추억의 맛을 신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용꽈배기>
주소 : 제주시 서광로30길 3
영업시간 : 08:00 – 18:00 / 둘째 주 월요일 휴무
문의 : 064-725-6772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