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n 01. 2020

비밀스러운 리틀 포레스트
<제주 녹차동굴>

숲향 솔솔 불어오는 신비의 공간



여름은 여름인가 봐요. 바람 잘 드는 그늘만 보면 이번 여름에는 저기 가서 쉬어 볼까. 자꾸 마음속으로 찜하게 됩니다. 올여름 가볼만한 제주 성읍 작은 숲속, 아름다운 <녹차동굴>로 떠나 보아요.



녹차동굴은 성읍 녹차마을 안에 있는데요. 푸르른 녹차밭을 지나 숲길을 따라 올라가면 이 마법 같은 공간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규모가 큰 동굴은 아니지만 자연 그대로의 웅장함에는 모자람이 없습니다. 숲향이 가득하고 새소리, 바람소리가 들려오는 녹차동굴. 서 있기만 해도 힐링입니다.



녹차동굴은 녹차밭과 이어져 있어 붙은 이름입니다. 녹차가 자란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천연 동굴이다 보니 다소 바닥이 질척거리지만, 아름다움을 위해 찾아간 이가 감내할만한 수준입니다.



녹차동굴 이전에 지나쳐야 하는 녹차밭도 볼거리입니다. 청정 제주바람과 제주햇살의 손길 아래서 자란 녹차들이 여린 빛을 머금고 여름을 부릅니다. 녹차라 하면 보성을 떠올리지만, 제주녹차도 그 맛과 향의 우수함이 이에 뒤지지 않습니다.



녹차동굴은 제주의 자연명소이기 때문에 훼손은 금물입니다. 생태계가 무너지지 않도록 쓰레기 회수, 정숙 등의 에티켓을 준수해 주세요. 구경을 마쳤다면 주변에 위치한 성읍민속마을에서도 추억을 쌓아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성읍 녹차마을 / 녹차동굴>

주소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중산간동로 4778

문의 : 064-787-2254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괭생이모자반이 만든 황갈색 빛깔의 제주 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