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n 11. 2020

수국했어 오늘도♬
여름 제주 수국 명소 <혼인지>

몽글몽글 팝콘 수국 보러 가자!



매년 이맘때쯤이면 제주도를 사랑스럽게 물들이는 수국. 얼마 전 고르라 에디터들은 수국이 피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혼인지로 출동했답니다!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국길만큼은 화사함으로 물들었는데요. 오늘은 제주 수국 명소 혼인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혼인지에 대해 소개하자면, 자연적으로 생성된 약 500평의 큰 연못으로 서귀포시 성산읍에 있답니다. 제주특별자치도기념물 제17호로 지정되어 있기도 한데요.



그리고 혼인지에는 특별한 전설이 있다는 사실! 제주의 세 시조인 고을나, 양을나, 부을나라는 삼신인이 벽랑국의 세 공주와 혼례를 올렸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온답니다. 삼신인이 목욕했던 연못과 신방을 차렸던 신방굴 등을 볼 수 있는데요. 



현재 분수광장, 생태연못 등을 조성해 공원으로 가꾼 모습입니다. 연못 주변에는 산책로를 조성해 걷기도 좋은데요. 실제로 이곳은 올레길 2코스에 속해있답니다.



사계절 내내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혼인지! 특히 여름이면 길 따라 핀 수국이 반겨줘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데요. 



어제부터 시작된 장마로 인해 맑은 하늘은 볼 수 없어 아쉽지만 기회가 된다면 길게 펼쳐진 수국길 만나러 꼭 한번 다녀와 보세요!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라는 점! 입구 맞은편에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니 편하게 방문해 보세요.



여름 제주를 사랑스럽게 물들인 수국. 제주에는 많은 수국 명소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이곳은 비교적 한적하고 여유가 느껴진답니다. 비가 그치면 산책로 따라 천천히 걸으며 여유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혼인지>

주소 : 서귀포시 성산읍 혼인지로 39-22

운영시간 : 08:00 - 17:00

입장료 : 무료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20년 동안 담아 온 제주 <김영갑갤러리두모악>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