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Jul 07. 2020

돔베고기, 모닥치기
어디까지 먹어봤니?

<제주분식>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수많은 음식들! 오늘은 그중에서도 돔베고기와 모닥치기를 탐구해 볼 차례입니다. 제주 이색 메뉴를 찾아 고르라 에디터들이 떠났는데요. 분식 끝판왕을 맛보고 온 <제주분식>, 영상을 통해 미리 만나보시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곳은 분식집이지만, 제주 감성을 가득 담은 요리들을 맛볼 수 있어 보통의 분식집과 다른 점이 특징이랍니다. 제주 시내에 있어 찾아가기 어렵지 않았는데요. 공항과도 가까운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 여행객들이 찾기에도 좋다는 점!



간편하게 한 끼 해결하고 싶을 때 분식만 한 게 없지요. 전 메뉴 포장 가능한 것은 물론 매장 내 테이블도 넉넉하게 구비하고 있어 먹고 가기도 편하다는 사실!



제주산 식자재를 사용하는 로컬푸드 분식 카페 <제주분식>.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이곳에서는 모닥치기, 돔베김밥, 전복김밥, 돔베덮밥, 돔베라면 등 다양한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이날 출동한 에디터들은 소문난 분식 킬러들이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어느 때보다 메뉴 선정하는 데 오래 걸렸답니다. 고민 끝에 종류별로 하나씩 맛보기로 했는데요. 곧이어 거하게 차려진 한상, 푸짐하니 얼른 먹고 싶은 마음 가득!


모닥치기


제일 먼저 이곳의 대표 메뉴인 모닥치기입니다. '모닥치기'란 여러 음식들을 한 접시에 모아 준다는 뜻으로, 제주에도 여러 식당에서 맛볼 수 있지만 저마다 특징이 다른데요.


모닥치기


매콤 달콤 새빨간 양념이 더해져 침샘을 마구 자극하는 비주얼을 자랑하는 제주분식 모닥치기! 말 그대로 떡볶이부터 김밥, 순대, 튀김, 면사리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는 모습인데요. '맛있는 거+맛있는 거=더 맛있는 거' 법칙을 안다면 진정 먹을 줄 아는 사람. 


돔베라면


갓 삶은 돼지고기를 나무 도마에 얹어 덩어리째 썰어 먹는 제주도 지역 음식인 '돔베'. 이곳에서는 돔베고기를 넣어 만든 돔베라면을 만날 수 있는데요. 한입 할 때마다 깊으면서도 담백한 맛이 느껴진답니다.


매운돔베라면


빨간 버전의 매운돔베라면까지! 칼칼함이 더해져 평소 매운맛을 즐기는 입맛이라면 취향 저격일 거예요. 비 오는 날에 자꾸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 요리, 제주식 돔베라면을 만나보세요♪


전복김밥 / 돔베김밥


김밥류는 돔베김밥과 전복김밥 두 가지! 돔베김밥은 돔베고기와 김치, 쌈채소가 가득해 든든하게 한 끼 해결할 수 있답니다. 전복김밥은 매일 아침 정성껏 손질한 전복으로 만들어 신선도가 가득! 고소함은 기본입니다.


수제돈까스


마지막으로 수제돈까스! 바삭한 식감이 살아 있는 돈까스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랑받는 음식이죠. 달달한 소스가 더해져 입맛을 사로잡아 주는데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손님들이 많이 찾는 메뉴랍니다.



이제 분식도 제주 감성으로 느낌 있게 즐기기! 에디터들이 배 터지게 먹고 온 <제주분식> 어떠셨나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이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니 방문 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주분식>

주소 : 제주시 귀아랑길 23

영업시간 : 10:00 - 16:30(라스트오더 16:00) / 매주 일요일 휴무

문의 : 064-726-2120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40년째 고기만 만졌다는 사장님의 손맛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