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Feb 12. 2018

설날 느끼한 음식에 지쳤다면?
제주 해장국 순풍해장국!

해장국 맛집 제주도 순풍해장국 - !



다가오는 민족 고유의 명절. 설날! 모두들 준비 잘 하고 계신가요? 설날이 되면 온 가족이 둘러앉아 먹고 먹고 또 먹고, 이야기하고 먹고, TV보다 먹다 보면 어느새 명절 마지막 날! 계속되는 느끼한 음식들에 속이 더부룩해진 경험! 모두들 한 번씩은 있으시죠? 명절 마지막 날 얼큰한 국물로 개운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제주 해장국 순풍해장국을 소개합니다~!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한잔, 동네 친구들과 한잔, 반가워서 또 한잔 하다 보면 끝도 없이 이어지는 숙취의 나날들! 고칼로리의 느끼와 음식과 함께 과한 음주는 다음날 속을 울렁거리게 만드는데요~ 



순풍해장국은 제주시 일주동로인 삼양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함덕 해수욕장 근처의 순풍해장국 함덕점도 운영하고 있으니 지도 확인 후 가까운 곳으로 이용하면 되겠죠? 

 


해장국 주문 전, 매운맛과 안 매운맛을 미리 체크해주면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 또한 순풍해장국 이외에도 어린이 해장국과 하루 70인분만 한정 판매하는 육내탕까지!   



매일 12시간식 끓이는 사골 육수에 푸짐한 건더기를 넣어 한 그릇 든든하게 챙길 수 있는 순풍해장국! 맑은 국물에 매운맛은 양념장을 따로 가져다주시는데요. 취향껏 넣어서 호로록 한 숟가락 뜨면 속이 싹- 풀리는 느낌! 



여기에 새콤매콤달콤한 물 깍두기는 해장국과 환상의 조합! 선지는 예로부터 단백질, 철분 등 많은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를 맑게 했으며, 우거지와 콩나물은 선지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의 흡수를 높여준다지요? 



얼큰하고 진한 국물과 부드럽고 고소한 선지, 우거지와 콩나물의 거칠면서 아삭한 식감이 다양하게 해장국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답니다^^ 부추무침을 얹어 먹어도 굿! 

 


순풍해장국에서는 요일에 따른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해장국 금액을 할인해주거나, 막걸리 1병이 무료이거나, 여성 1인 1병 주류 무료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열고 있으니 방문 전 꼭 확인해보세요~! 



순풍 해장국의 영업시간은 아침 6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저녁에는 영업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또한 본점과 함덕점은 휴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설 연휴 동안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다면, 마무리는 느끼한 속을 달래주는 제주 해장국 순풍해장국에서 얼큰하게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제주를 말하다 고르라 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공항 근처 밥집, 상원 불백·오리전문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