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르라제주 Aug 19. 2020

입소문이 난 맛집은 다 이유가 있는 법! <부원뚝배기>

맛있다.



노는 것도 체력이 있어야 하는 법! 그렇기 때문에 더 즐겁고 알찬 여행을 즐기기 위해선 든든하게 먹는 것도 중요하겠죠?! 오늘 고르라가 알려드릴 곳은 뚝배기 한 그릇으로 도민들 또는 제주를 여행 중인 관광객 들의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부원뚝배기라는 곳인데요. 이미 맛있기로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랍니다. 과연 그 입소문이 진실인지! 고르라와 함께 떠나볼까요?!



<부원뚝배기>는 제주 서쪽을 여행 중이라면 한 번쯤은 들린다는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한림항, 한림공원 등 주요 관광지와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여행 중 함께 코스를 짜서 찾아가기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관광객뿐만 아니라 도민들도 많이 찾는 곳이어서 점심시간이나 피크타임에는 손님들로 북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실내 공간은 넓으나 피크타임에는 주차할 곳이 부족할 수 있으니 편하게 식사를 하고 싶다면 피크타임을 피해서 찾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이곳은 뚝배기류, 전골류 등 다양한 음식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 이곳의 순두부는 유튜O, 인별그램 등에서 찐맛탱으로 소개가 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 해물 육수를 사용해 얼큰하면서도 깊은 맛이 나고, 푸짐하게 들어가 있는 순두부는 이 육수를 한 껏 머금고 있어 간도 딱! 함께 제공되는 날계란 하나를 톡 까서 먹으면 담백한 맛까지 느낄 수 있으니 속풀이에도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해결 하기에도 제격이랍니다.



대부분 다른 곳에서 판매하는 전복뚝배기의 가격을 아시는 분들은 아실 텐데요. 여기서 놀라운 사실! 이곳에서는 전복뚝배기를 만원에 만날 수 있답니다.



큼지막한 전복 3마리에 딱새우, 홍합, 조개 등 다양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시원하면서도 된장이 풀어져 있어 구수한 맛까지! 저렴하다고 해서 전혀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으니 전복뚝배기는 만원 주고 먹어도 전혀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메뉴랍니다.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 흑돼지! 이곳에서는 두루치기로 만날 수 있답니다. 입구에 있는 포스트잇 후기에서 가장 많은 득표율을 자랑하는 찐 방문객들의 추천 메뉴인데요.



매콤 달달한 양념에 각종 채소와 두툼하고 쫀득한 흑돼지의 콜라보는 찜통 같은 더위에 없었던 입맛까지 확 살려준답니다. 쌈을 싸서 먹어도 양념에 밥을 비벼서 먹어도 엄지척!



이외에도 불뚝배기, 차돌된장찌개, 불고기 전골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여행 중 식사할 곳을 찾는다면 부원뚝배기에서 취향에 맞는 음식을 골라 드셔 보세요.



메뉴들과 잘 어울리는 밑반찬은 정감이 가는 게 집밥을 먹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추가 반찬을 셀프니 더 먹고 싶은 반찬은 푸짐하게 떠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허기진 배를 달래며 부원뚝배기의 명성을 듣고 잔뜩 기대하며 찾아왔는데 문을 닫는 허탈함을 느끼지 않기 위해서 영업시간은 꼭 알아둬야겠죠?! 이곳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을 하는데요. 수요일엔 오후 3시까지만 주문을 받고 매주 둘째 주·넷째 주 수요일은 휴무인 점 참고하셔서 맛있는 뚝배기와 전골 드시고 오세요:)


<부원뚝배기>

주소 : 제주시 한림읍 일주서로 5608

영업시간 : 08:00 - 20:00 / 수요일 08:00 - 17:00 / 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무

문의 : 064-796-4060


예비사회적기업 '고르라제주'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이 오면 제주도민이 모이는 빙수 맛집 <빠빠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