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집엄마 Jun 23. 2021

쇠창살 없는 감옥의 시대

나만이런 건가


















하늘을 가르는

비행기만 봐도

언제쯤 마음 편히 여행을 다닐 수 있을지

한숨이 절로 나온다

ㅠ_ㅠ


국내여행도 좋지만

해외여행이 너무나 그리운 나는

쇠창살 없는 감옥에 갇혀 있는 기분이야







아이들은 하루하루 커 가는데

우리 가족의 여건이 되는 선에서

아이들이 한 살이라도 어릴 때

가능한 많은 나라를 보여주고 싶었다.


아이들이 중학생, 고등학생이 되면

공부하느라 바빠져 여행은 잘 못 다닌다는 말을 들어서 그런지

초등학생 때는 웬만해서 이 나라 저 나라를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


부지런하지 못한 게으른 완벽주의자 성향인 내가

지금 이 코로나 시대에

내가 계획하고 다짐했던 일들을 하지 못하니 답답할 노릇이다.


언제쯤

자유로울 수 있을까

포기해야 하는 건가






매거진의 이전글 겁쟁이의 백신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