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삶을 살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annie Volter Oct 24. 2017

어제 친구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어제 친구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친구의 부모님은 조용히 그를 떠나보내고 싶어 장례식에 사람을 부르지 않았다고 하지만 나는 압니다. 
사실은 그에게는 부조를 할 벗이 한 명도 없음을요. 

언젠가부터 말이 없었던 친구. 
그는 사소한 실언으로 개념없는 아이로 낙인찍힌 후 입을 닫았다고 합니다. 
언젠가부터 사람을 피하던 친구. 
그는 모 연예인과 닮았다는 이유로 놀림받은 후 사람을 피해다녔다고 합니다. 

그렇게 점점 사라져가던 그 친구를 마지막으로 본 것은 졸업식입니다. 
부모, 형제들과 삼삼오오 모여있는 아이들 무리속에 홀로 정처없이 떠도는 그를 보았습니다. 
어디에 속할지 몰라 방황하던 그의 눈 속에서 여지껏 본적없는 공포와 고독을 느꼈습니다. 

세상을 미워한 사내. 
누구에게도 사랑받은 적 없다고 생각했겠지요. 
늘 세상에서 지워없어지고 싶다던 사내의 말이 
유난히도 기억나는 오늘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반려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