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annie Volter Feb 21. 2018

이기적 유전자

<지성이 무기다>라는 책을 읽고 나의 내면이나 지식에서 확장하고 싶은 주제를 생각해보았다. 나 자신만 남더라. 나는 나 자신밖에 관심이 없고 나라는 자아만 깊이 파고 확장하고 싶어한다. 때문에 살아 생전 나에게 있어 탐구와 이론화하고 싶은 소재는 오직 나 자신뿐이고 그런 내가 할 수 있는 액션은 글쓰기 뿐이다. 사업이나 학문이었다면 돈과 명예를 노려볼 수 있겠으나 본인이라는 주관적 대상이니 취미로 팔 수 밖에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글을 위한 기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