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감정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공간 Mar 31. 2022

7. 내 멋대로

살아보자

긴 우울의 터널을 지나며 요즘 주변 사람들에게 하는 말은 "내 멋대로 살려고 한다." 이다.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상태에서 나의 의지를 태운다는 것은 사치다. 뭐든 해보려는 나의 성향은 수그러들고 내 인생 처음으로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는 마음이 가득했다.


쉼 없이 살아온 내 삶도 영향이 있을 터.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전염병은 날 병자로 만들고 있었다.

지인 소개로 브런치를 시작하려 했지만 내 생각과 마음을 인위적으로 표현하는 것 같아 멀리하게 되었다.


이제는 내 멋대로 살려고 한다.

내가 하고 싶은 것, 생각만 했던 것들을 다시 해보려 한다.

엄두도 못 낸 농부학교 교육도 시작하고

임신에 대한 생각도 자유로워지려 한다.


3월은 내 생일이 있는 달이다.

매일이 생일 같다는 말을 하는 나인데

다시 태어난다는 마음으로 - 태어나는 것이 보통이 아닌데

살아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감정일기_6. 아무것도 아닌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