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기쁜 소식 알립니다

'재미의 발견' 예약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감사합니다.

by 김승일

감사하게도 매일 글을 봐주시고 좋아요를 눌러주시는 작가님들,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기쁜 소식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출간 예정이라고 말씀드렸던 책 '재미의 발견'의 예약 판매가 시작됐습니다.


오늘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해 3월 26일에 정식으로 책이 출간될 예정입니다.


일단, 교보문고에서 검색하실 수 있는데요. 추후 예스24, 알라딘 등에도 올라갈 것 같습니다.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91384048&orderClick=LAG&Kc=#N


책 표지는 이렇게 나왔습니다. 저는 꽤 마음에 드는데요, 어떠실지 모르겠습니다.



그동안 문화부 기자로서, 책을 소개하는 일을 해왔지만, 책 한 권을 내는 일이 이렇게 힘들 줄은 미처 알지 못했습니다.


2017년 신문사에 입사해 이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퇴근 후 집에 오면 8시가 조금 넘었는데, 그때부터 거의 매일같이 새벽 1~2시까지 이 책을 쓰다가 잠이 들었습니다. 토요일, 일요일에는 오전 11시쯤 카페에 나가서 저녁 10시에 돌아오곤 했습니다. 휴가 때도, 이 책을 썼지요.


콘텐츠를 분석하고 글 쓰는 일이 행복해서, 육체적으로는 힘이 들었지만 정신적으로는 즐거웠습니다.


2019년 10월에 출판사 다섯 곳에 투고를 했는데요. 행복우물 출판사 최대석 대표님에게 연락이 와서 그해 11월에 생애 첫 출판 계약을 하게 됐습니다.


그리곤 바로 책이 세상에 나올 줄로만 알았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6개월 넘게 최연 편집장님과 함께 퇴고를 진행했고, 책을 한번 완전히 갈아엎었습니다.

이때의 심정은, 힘들었다는 말 이상의 말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인해 출판사 사정이 어려워져서 다시 출간이 한 차례 미뤄졌고,


드디어 그저께 책의 표지가 나오고, 예약 판매가 시작된 것입니다.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이 책에는, 지금껏 제가 경험하고 깨달은 것들 중에서 최상의 것만을 정돈해 담았습니다.


'어떤 콘텐츠가 재미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재미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재미를 증폭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이 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글을 쓰거나, 동영상을 만드는 분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적지 않은 크리에이터분들을 만나고, 콘텐츠들을 분석하며 얻어낸 저만의 답입니다.


에필로그 첫 문장을 '유일한 신이신, 하나님께 첫 책을 바칩니다'라고 썼습니다.

가장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출간을 응원해주시고, 저에게 과분하게 많은 하트와 구독 버튼을 눌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매일 하루 두 번 50분 정도, 하나님께 기도드리는데요.

행복하시길, 그리고 건강하시길 매일 기도합니다.


부디 책이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김승일 올림.



keyword
작가의 이전글캐릭터와 세상을 뒤집어라… 부캐와 메타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