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린제이 Jan 12. 2024

하루 한 장 - 맥북 배터리교체 완

.. 생각보다 쉽다아아.

 드디어 집도!! ㅋ


맥북 프로 15인치 (mid2015) 배터리교체를

했습니다!!!


사실.. 각오만큼 어렵지는 않았고.

한 번쯤 PC를 직접 조립하신 적이 있다면 난이도 ‘하’입니다.


뚜껑을 연 김에 청소도 하고

서멀 그리스 도포도 하고

배터리 교체까지 완료했어요.


그런데 코어 온도가 그렇게까지 떨어지지는 않은 것 같고 -이건 연식의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이 문제는 ‘팬 컨트롤러’ 어플로 어느 정도 커버를 해보는 중입니다.


배터리를 교체했으나 당황스럽게도 굉장히 빠른 속도로 닳기는 합니다. 이건.. 이유를 모르겠네요.. 교체한 배터리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코어에 열이 많이 발생하면 배터리가 빨리 닳기는 하니까 그것에 수반된 자연반응인지….. 모르겠습니다.

(구매한 곳에 문의를 해보려고는 해요. )


그러나, 전원공급장치를 뺀다고 바로 한 자릿수로 떨어지지도 않고 서비스권장이 뜨지 않음은 좋네요.

애니웨이 미션컴플리트!


작가의 이전글 하루 한 장 - 요즘은 펜 낙서 중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