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reen Apr 01. 2023

나는 그랬고, 너도 그랬지

자기주장이 세고, 감정적인 사람의 이야기

무슨 말부터 꺼내야 할지 모르겠다. 


우울하고 비관적인 이야기를 쓰려고 한다. 그에 앞서 나는 인정과 위로가 필요하다. 


나 스스로 옳다고 생각하고 주장하지만 그것이 주변인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는 한 주였다.

괴로운 일이었다. 내 편이 없는 것 그 이상으로 나 스스로에게 문제를 찾게 되는 과정이 서글펐다.


나는 거절이 아니었다. 그러나 상대에겐 거절이었다.

나는 살기 위함이었다. 그러나 상대에겐 위험한 행동이었다.

나는 모두를 위함이었다. 그러나 상대에겐 불필요한 제안이었다. 

나는 규정대로 하자고 했다. 그러나 상대에겐 낯선 이의 지적이었다.

나는 옳음, 정의를 따르고 싶었다. 그러나 상대에겐 관심밖의 일이다.

나는 대화를 하고 싶었다. 그리고 상대도 그랬다. 그러나 우리는 다른 언어를 말할 뿐이었다.


일도 관계도 쉽지가 않아서 미래가 그려지지 않는다. 스스로 파멸의 길로 가지 않으려 애를 쓰지만 할 수 있는 게 없다. 옳음보다 친절함이 필요했나 보다. 


서글프게 아름답더라.


작가의 이전글 부당한 지시에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