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리다 Apr 22. 2022

연연하지 않기로 한다


 살다 보니 기분이 좋지 않은데도 웃어야 하는 순간이 있었다. 때로는 아무도 뭐라 하지 않는데 스스로를 옥죄며 조급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었다. 또 행복한 것들이 주변에 널려 있음에도 기어코 슬픔의 손을 부여잡기도 했다.


 생각해 보니 이 모든 부정은 사실, 나의 욕심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래서 나는 나를 내려놓고, 더 이상 연연하지 않기로 한다. 억지로 나를 부추기는 그 모든 것들에 대하여.

매거진의 이전글 잔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