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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Feb 18. 2021

라이브 커머스 흐름과 동향

< 2020 비즈니스 트렌드 리포트_이커머스 편>

라이브 커머스 흐름과 동향


COVID-19(코로나 19)로 인해 세계적인 팬데믹(pandemic)이 선포되고 우리의 일상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단연 ‘비대면 소비 방식’이다. 비대면 방식의 소비는 전자상거래를 주요 소비 방식으로 부상시켰다. 매장 영업이 제한된 기업들은 온라인 판로를 모색하고, 소비자들은 매장 방문 대신 온라인 쇼핑을 선택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현재 가장 많이 화두가 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은 ‘라이브 커머스’다.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란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의 온라인 채널을 말한다. 코로나 확산 이후 국내에서는 대형 오프라인 유통 뿐만 아니라 브랜드, 미디어 커머스 기업,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세일즈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는 경향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2020년 현재, 우리 나라에서의 라이브 커머스는 어떤 단계에 와 있을까? 

그리고 최근 일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붐’은 단지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 방식의 변화 때문인 것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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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미리보기


[2020 트렌드 리포트] 이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흐름과 동향


라이브 커머스의 시초, TV 홈쇼핑과 T 커머스 (데이터 홈쇼핑)


이커머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라이브 커머스의 동향은?


라이브 커머스의 3가지 특징

1) "구매 걱정 끝, 시간 끌지 마세요!" - 고객 구매 여정의 시간단축

2) "다양한 의견을 나눠요!" - 고객 리뷰의 확산

3) "생방송을 놓쳐도 걱정이 없다!" - 콘텐츠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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