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기업들의 필수 생존 전략으로 자주 등장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 DT) 인데요.
기업들이 발빠르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지 않으면, 지금의 1위가 5년, 10년 뒤에도 1위일 것이라고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이에 정재용 플래티어 IDT 사업부문 상무는 DT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지, DT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렇게 제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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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전,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대 기업 중, 지금까지 자리를 지키는 기업은 2개뿐이다. 10개 기업 중 4개는 20위권 밖이었고, 다른 4개 기업은 2000년 당시 상장도 되지 않은 상태였다. 왜 어떤 기업은 여전히 리딩 그룹에 속하고, 왜 어떤 기업은 새로운 기업에게 자리를 내줘야 했을까?
그 답의 선택지는 두 가지로 나뉜다. 1번은 시대가 달라졌기 때문에 기업 순위가 바뀌었다는 환경이 요인이고, 2번은 기업이 달라졌기 때문에 시대를 이끌게 됐다는 변화의 요인이다.
정재용 플래티어 IDT 사업부문 상무는 그 질문에 대한 답으로 2번을 지목한다. 다시 말해, 달라지지 않으면 달라진 기업에게 밀려난다는 것. 20년 사이의 순위 변화는 그 증거다. 달라지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T)'를 해야한다는 것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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