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l 29. 2021

개인화된 상품 추천을 위한
AI 알고리즘 활용 방법

최근 '개인화'가 주목을 받으면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플래티어의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는 AI 기반의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가 가능하여 데이터를 학습해 더 정교하고 고도화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그루비는 쇼핑몰의 주요 페이지(ex. 메인페이지/상품 상세 페이지..)마다 다른 알고리즘 유형을 추천해주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콘텐츠를 클릭해보세요!




쇼핑몰 개인화 상품 추천을 위한 AI 알고리즘 활용 방법



최근 '개인화'가 주목 받으면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추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기존에는 쇼핑몰 통계를 활용하여 인기 상품이 진열되거나 쇼핑몰 운영자나 마케터가 기획 상품을 추천했다면, 이제 AI 기술로 고객의 실시간 행동을 파악하여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적용된 고객 맞춤형 추천이 가능해지면서 매출, 클릭, 전환 등 중요한 쇼핑몰 운영 지표를 향상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는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개인화 서비스로 자리잡아 가고 있습니다.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사람과 상품의 상호작용으로 발생한 데이터를 학습해 더 정교하고 고도화 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게 됩니다. AI를 활용한 상품 추천은 사이트의 여러 요소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각 페이지의 역할이 다르듯, 상품 추천도 쓰임에 맞는 알고리즘을 활용해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쇼핑몰 주요 페이지마다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AI 추천 알고리즘 활용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중략)


그루비 상품추천 알고리즘 종류


출처=그루비 홈페이지

매거진의 이전글 마테크는 무엇일까_경험이 달라지는 마케팅을 제공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