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Oct 12. 2021

D2C 경쟁력의 시작, 핵심 소비층을 파악하라!

이봉교의 '진짜 커머스 이해하기'


최근 대기업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대대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TV 광고 등을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는 메시지의 핵심은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많은 혜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것과 해외 플랫폼의 상품까지도 확보했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시장 상황에서 D2C(자사몰)나 중견 이커머스는 나름의 경쟁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개인화 서비스는 D2C가 향후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다만 D2C의 개인화 서비스를 상품 추천이나 타깃 마케팅으로 한정하여 이해하기 이전에, 보다 넓은 의미에서 이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중략)



이하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출처 : 어패럴뉴스


>>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 보러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5가지 유형의 온라인 쇼퍼를 어떻게 구분할까?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