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시 혜택 이벤트라고 하더라도, 고객들의 행동과 특성을 고려해 혜택을 노출하는 경우 더욱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플래티어 '그루비'의 회원가입 유도 캠페인을 활용했을 때 회원가입 전환율은 배너를 노출하지 않을 때보다 약 35% 정도 높은 성과를 얻은 고객 사례도 있는데요.
오늘은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세그먼트 및 온사이트 캠페인 생성 방법과 효과적인 배너 예시까지 살펴보겠습니다.
<콘텐츠 미리보기>
- 어떤 고객에게 신규회원 가입 혜택을 안내해야 할까요?
- 회원 가입 유도에 적합한 비회원 세그먼트 8가지
- 회원 가입 유도 캠페인 설정 따라하기 (첫 방문 ver.)
모든 쇼핑몰의 끝나지 않는 숙제, 신규 회원가입 늘리기!
상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시 혜택 이벤트라고 하더라도, 고객들의 행동과 특성을 고려해 혜택을 노출하는 경우 더욱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그루비의 회원가입 유도 캠페인을 활용했을 때 회원가입 전환율은 배너를 노출하지 않을 때보다 약 35% 정도 높은 성과를 얻은 고객 사례도 있는데요.
오늘은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세그먼트 및 온사이트 캠페인 생성 방법과 효과적인 배너 예시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캠페인을 생성하기 전에 어떤 세그먼트를 타겟팅하여 회원 가입 유도 배너를 노출할 지 고민해봐야겠죠! 그루비 고객사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회원 가입을 유도하기에 적절한 세그먼트 유형 8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캠페인 생성 순서는 크게 2단계로 나눠져 있습니다.
(STEP 1. 세그먼트 타겟팅 설정 → STEP 2. 온사이트 캠페인 설정)
우선, 첫 번째 유형인 ‘첫 방문 고객’ 세그먼트를 예시로 캠페인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차근 차근 따라해보세요!
1. [세그먼트 타겟팅] 메뉴에서 [새로운 세그먼트 만들기]
세그먼트명 : 첫 방문 고객
활용 범위 : 온사이트
시점 : 현재
조합 : AND/OR
[TIP 1] 현재 시점은 과거 이력이 아니라, 현재 세션에서 고객의 행동과 속성을 타겟팅합니다.
[TIP 2] 비회원과 첫 방문 고객의 차이점
- 비회원 : 그루비 스크립트가 설치된 이후, 로그인 이력이 한 번도 없는 고객
- 첫 방문 : 그루비 스크립트가 설치된 이후, 방문 이력이 한 번도 없는 고객
비회원이 첫 방문보다 더 넓은 고객 범위를 타겟팅합니다. (비회원 > 첫 방문)
사이트에 여러 번 방문한 비회원(재방문 비회원)도 비회원에 포함되기 때문입니다....(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