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an 06. 2022

[2022.1.6]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IPO 앞둔 SSG닷컴·마켓컬리·오아시스, 사업 확장 속도 낸다 / 디지털투데이

 

올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는 새벽배송 강자 SSG닷컴과 마켓컬리, 오아시스가 연초부터 사업 확대 행보로 분주하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비대면 문화가 소비 트렌드 주축을 이루면서 올해 새벽배송 시장 규모도 계속해서 성장할 전망이다. 업계는 새벽배송 시장이 2020년 2조5000억원 규모에서 2023년 11조9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http://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0827


 무신사·마켓컬리·에이블리, 마진 높은 화장품 시장 '정조준' / 브릿지경제

 

무신사, 마켓컬리 등 ‘카테고리 킬러’들이 화장품 사업을 확장하기 시작했다. 다른 상품군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은데다 마진율이 좋기 때문이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신선식품 다음으로 집중적으로 키울 카테고리를 화장품으로 정했다. 올해 상반기 내에 화장품 버티컬 커머스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현재도 마켓컬리 내에서 화장품을 판매 중이지만 별도의 플랫폼을 만드는 것까지 고려 중인 것이다…

https://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20104010000929


 인앱결제 모바일 앱 구독서비스 해지 절차 개선된다 / 테크42


앞으로 인앱결제를 통해 구독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모바일 앱 내 해지가 쉬워진다. 그동안 애플 앱스토어의 인앱결제를 통해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가입·이용절차는 간편한 반면, 해지를 위해 몇 단계를 거쳐야 했던 불편이 사라지는 것이다.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는 애플 앱마켓 및 주요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의 인앱결제 해지절차를 점검하고 앱내 해지 기능을 마련하도록 개선을 권고했으며, 애플 및 앱 개발사들은 이를 자진 시정하겠다고 밝혔다…

https://bit.ly/3HCKhQH


 [재계 신년사 분석] 키워드는 ‘미래’의 ‘사업’과 ‘성장’ 그리고 ‘고객’ / IT조선


2022년 국내 기업 16곳이 주목한 화두는 ‘미래’의 ‘사업’과 ‘성장’ 그리고 ‘고객’이었다. 현대자동차그룹 등 각사가 발표한 신년사를 분석한 결과다. 3일 IT조선이 16개 기업의 신년사를 데이터 분석한 결과, 자주 언급된 중요 키워드는 ‘사업’(88회), ‘성장’(73회), ‘고객’(62회), ‘미래’(53회), ‘글로벌’(43회) 등이었다. ‘경영’(41회), ‘변화’(41회), ‘디지털’(40회), ‘역량’(40회), ‘기술’(38회), ‘강화’(35회) 등이 뒤를 이었다…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1/05/2022010502365.html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http://plateer.com/

✅ 플래티어 브런치 : https://brunch.co.kr/@groobee

✅ 플래티어 IDT 부문 채널 : https://bit.ly/3qBMzaF

✅ 플래티어 오픈애즈 채널 : https://bit.ly/3uJDm1q

매거진의 이전글 [2022.1.5]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