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Mar 10. 2022

['22.3.10]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뒷광고'보다 효과적이라는 '콘텐츠커머스'... 인기엔 이유 있다

 

예능이나 드라마 등 콘텐츠에 커머스를 더한 '콘텐츠 커머스'가 e커머스 트렌드로 떠올랐다. 일명 '뒷광고'라고 비판을 받는 PPL(간접광고)과 달리 대놓고 상품을 홍보하면서도 콘텐츠를 통해 재미를 함께 전달한다는 점 덕분이다. 7일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제작사인 초록뱀미디어와 케이블TV, OTT전용 예능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는 방식으로 콘텐츠 커머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출처=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30713331697987



 간편 결제가 뭐길래…유통가 ‘○○페이’ 전쟁 2라운드

 

유통업계가 ‘간편 결제 시스템’ 전쟁을 벌이고 있다. 흔히 ‘○○페이’로 불리는 것들이다. 간편 결제는 모바일 기기에 신용카드나 계좌번호 등의 결제정보를 등록해 비밀번호 입력, 지문인식만으로 결제할 수 있게 한 방식이다. 초기에는 이커머스 위주로 도입이 이뤄졌지만 최근에는 오프라인 기반 유통사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이들이 간편 결제 시스템에 뛰어든 이유는 간단하다.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함이다. 고객의 쇼핑 패턴을 빅데이터화해 ‘맞춤 마케팅’을 구현하겠다는 것…


출처=쿠키뉴스

http://www.kukinews.com/newsView/kuk202203080219



 현대차, 중고차 진출 핵심 ‘온라인’…전체 e커머스 판매 비중 '↑'

 

현대자동차가 중고자동차 사업에서 온라인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고차 시장에서 온라인 판매 비중이 아직 1~2%에 그치고 있는 만큼 브랜드 인지도와 품질을 바탕으로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연 4만대에 불과한 중고차 시장의 e커머스 판매 비중도 보다 확대될 것으로 점쳐진다…


출처=아시아경제

https://view.asiae.co.kr/article/2022031010521446537



 [윤석열 시대]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플랫폼 정부 ICT 정책 주목

 

윤석열 제 20대 대통령 당선인이 선거 운동 내내 과학기술 정책과 관련해 강조한 키워드는 디지털 경제 패권국가와 디지털 플랫폼 정부였다. 이에 대한 디테일이 어떻게 나올지에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윤석열 당선인이 디지털 경제 비전과 관련해 내건 공약은 디지털 지구 시대, 경제 패권국가 도약, 전자정부 2라운드를 기치로 내건 디지털 플랫폼 정부 수출, 디지털 경제 전략 동맹 강화로 요약된다...


출처=디지털투데이

http://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36896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3.8]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