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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Apr 04. 2022

['22.4.4]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구독 서비스 확장하는 애플…이번엔 기업용 기기관리 서비스

 

애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소비자로부터 매달 일정한 요금을 받는 형태인 구독형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애플은 31일(현지시간) 기업들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데스크톱·노트북 PC인 맥 등 직원들의 기기를 관리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경제매체 CNBC가 보도했다. '비즈니스 이센셜스'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기업·사업체가 직원들에게 지급한 업무용 장비의 설정을 정하고 관리하면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직원 1인당 월 2.99∼24.99달러를 받는다…


출처=연합뉴스

https://www.yna.co.kr/view/AKR20220401005400091?input=1195m



 '소상공인 전용' 홈쇼핑 나온다

 

소상공인연합회와 산하 단체가 소상공인 전용 홈쇼핑 개국을 추진한다. 데이터홈쇼핑(T커머스) 신규 설립을 통해 자영업자의 온라인 판로 지원과 디지털 전환을 가속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채널이 구축되면 2015년부터 이어 온 T커머스 10개 사업자 체제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생태계에도 큰 변화가 예상된다… SGY는 소상공인 전용 홈쇼핑 출범을 위해 설립된 목적법인이다. T커머스 개국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과 준비 작업을 총괄하며 향후 실질적인 운영 주체가 될 전망이다…


출처=전자신문

https://www.etnews.com/20220331000235



 구글 ‘인앱결제’ 의무화 강행… 방통위, 제재 나서나

 

구글이 이달부터 구글 자사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인 ‘구글플레이’에 인앱 결제 시스템 적용을 의무화했다. 기존에는 사용자들이 인앱 결제 시스템을 쓰지 않도록 앱 업체들이 외부 결제를 유도하는 아웃링크를 앱에 넣는 것이 허용됐으나 앞으로는 금지된다. 구글이 ‘인앱결제강제방지법’(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을 꼼수 우회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소관 부처인 방송통신위원회의 대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출처=세계일보

http://www.segye.com/newsView/20220403508357?OutUrl=naver



 신세계, 디지털 전환에 4조원 투자…‘완성형 이커머스’ 구축

 

‘4조3150억원.’

신세계그룹이 지난해 인수·합병(M&A)에 쓴 금액이다. 지난해 1월 SK와이번스 야구단 인수를 시작으로 4월 W컨셉, 6월 이베이코리아(현 지마켓글로벌), 7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을 줄줄이 사들였다. 특히 W컨셉과 이베이코리아 등 두 건의 이커머스 기업 인수로 신세계의 미래 사업 중심축이 온라인과 디지털로 대전환됐다는 평가를 받는다. 인수한 회사를 앞세워 ‘신세계 에코 시스템(생태계)’ 구축이라는 퍼즐을 하나씩 맞춰 나가고 있다…


출처=매거진한경

https://magazine.hankyung.com/business/article/202203302171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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