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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Apr 06. 2022

['22.4.6]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구독서비스 영역확대 거침없다…멜론에서 요기요 할인, 요기요에서 백화점 할인

 

구독 서비스가 ‘영역 파괴’를 통한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가 어학, 전시 분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배달앱은 구독자에게 백화점 할인까지 제공하고 나섰다. 구독 서비스의 성장 동력이 약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서비스 분야 확대가 성장세를 지켜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출처=부산일보



 길어진 스마트폰 교체 주기... 삼성·애플 '구독 서비스' 대안 찾기

 

스마트폰 평균 교체 주기가 3년 이상으로 길어지는 분위기 속에서 선두주자인 삼성전자와 애플이 새로운 실험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매달 일정 요금을 내고 기기를 이용하다가 원하는 시점에 신제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선보이며 스마트폰 신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지속적으로 키우는 전략을 구상 중이다…


출처=뉴데일리경제



 카카오, 日 암호화폐 거래소 인수…‘글로벌 카카오’ 김범수 첫 행보

 

카카오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를 인수했다.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가 ‘글로벌 카카오’를 실현하겠다며 이사회 의장직을 내려놓은 지 약 한 달 만이다. 카카오는 4일 일본 자회사 카카오픽코마가 지난 3월 31일 기준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사쿠라 익스체인지 비트코인’의 주식 절반 이상을 확보해 경영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설립된 이 거래소는 일본 금융서비스국에 등록된 29개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한 곳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 등 약 10개의 암호화폐 매매를 중개한다…


출처=조선비즈



 "개인화 넘어 超개인화시대…데이터역량은 기업 생존과 직결"


“애플, 구글의 이용자 정보 정책 변화에 따라 이제 각 기업이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활용해 초(超)개인화 시대에 대응해야 합니다.” 세계 최대 고객관계관리(CRM) 기업인 세일즈포스 한국법인의 손부한(사진) 대표는 5일 서울경제와 만나 이 같이 강조했다. 애플과 구글이 이용자 데이터 활용을 제한하는 개인정보 정책을 잇달아 내놓으며 앞으로는 애플·구글 데이터를 받아 타깃 광고를 하는 ‘서드(3rd)파티’ 방식이 아닌 기업이 고객으로부터 직접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제로(0)파티’ ‘퍼스트(1st)파티’ 광고 역량이 중요해질 전망이다…


출처=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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