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Apr 08. 2022

['22.4.8]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랜디, 여성 패션 플랫폼 ‘서울스토어’ 인수


브랜디(대표 서정민)가 Z세대 여성패션플랫폼 ‘서울스토어’의 디유닛을 인수, 합병 절차를 진행 중이다. 설립 이후 첫 인수 사례다. 4월 1일 주주총회를 통해 디유닛 흡수합병 승인이 완료됐으며, 합병일은 5월 5일이다. 이후 디유닛 법인명은 소멸되며 별도 법인을 두지 않고 브랜디에 흡수될 예정이다. 브랜디의 남성쇼핑앱 ‘하이버’, 육아 앱 ‘마미’처럼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 채널로 추가, 하나의 사업부 체제로 흡수된다. 디유닛 윤반석 대표의 브랜디 합류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출처=어패럴뉴스



 "메타, 가상자산 발행 추진…이름은 ‘주크 벅스’"


파이낸셜타임스(FT)는 메타의 금융사업부문 ‘메타 파이낸셜 테크놀로지’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사용하게 될 가상자산 발행을 추진하고 있다고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가상자산의 이름은 ‘주크 벅스(Zuck Bucks)’로, 메타 최고경영자(CEO) 마크 저커버그의 이름에서 딴 것처럼 보인다. 보도에 따르면, 주크 벅스는 암호화폐가 아닐 가능성이 높으며 대신 인기 게임 로블록스의 로벅스(Robux) 화폐와 유사한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지디넷코리아



 SSG닷컴과 지마켓 통합 가속화...네이버·쿠팡 잡는다


신세계그룹이 지난해 인수한 지마켓글로벌과 SSG닷컴의 통합에 속도를 내고 있다. SSG닷컴은 지마켓글로벌의 역직구몰인 G마켓 글로벌샵에 입점해 해외 온라인 쇼핑 시장을 공략한다. 또한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의 멤버십을 통합한다…


출처=테크42



 배달비로 8000억 쓴 배민…문제는 배달비야?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코로나19 특수에 힘입어 배달 수요가 급증하면서 매출 2조원을 돌파했다. 하지만 적자폭도 눈덩이처럼 커졌다. 매출의 약 40%를 라이더(배달원) 비용으로 지출한 탓이다. 배민은 인건비보다도 많은 돈을 라이더에 쏟아부었다. 하지만 다른 한편에선 '배달비 폭탄'에 대한 불만의 목소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소상공인·자영업자는 팔아도 남는 게 없다고 하소연이다. 소비자들은 주문하는 음식 값보다 배달비가 더 많다며 '배보다 배꼽이 큰 상황'에 불만이다…


출처=뉴스1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4.7]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