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Apr 22. 2022

['22.4.2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롯데홈쇼핑, 가상 인플루언서 '셀럽 마케팅' 확대

 

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레전더리 루이비통 트렁크전’ 전시회에 VVIP로 참석하는 등 셀럽으로서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가상모델 ‘루시’를 개발했다. 지난해 2월 소셜미디어(SNS)에서 활동을 시작한 이후 7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패션, 식품, 주얼리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수퍼소닉2’ 영화 홍보에도 참여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활동을 확대했다. 이번에는 명품 브랜드 전시회 VVIP로 초청받는 등 셀럽으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출처=파이낸셜뉴스



 광고사들 잇딴 메타버스·NFT 진출…왜?


삼성 그룹의 광고대행사 제일기획(대표 유정근)이 21일 메타버스와 NFT(대체 불가능 토큰) 등 디지털 부문의 신사업 진출을 공식 선언했다…제일기획은 지난해 홍 본부장을 영입하고 올 초 메타버스 관련 조직을 신설하는 등 신사업 준비 작업을 벌여왔다…현대차그룹의 광고대행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 이용우)도 지난 20일 NFT 비즈니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출처=헤럴드경제



 배송 분초를 다투기보다 품질·안전 우선…‘슬로우커머스’ 뜬다


퀵커머스 경쟁이 과노동과 골목상권 침해 논란 등을 야기하면서 ‘느린 배송’의 가치가 주목받고 있다. 바로 필요하지 않은 상품을 업체의 생산 일정이나 배송 상황에 맞게 미리 주문하거나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구매하는 게 대표적이다…느린 배송 가치의 확산이 다양한 기업과 상품들이 경쟁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출처=한겨레



 [단독] SK그룹 이커머스 '11번가' 코스피 상장 추진


SK그룹에서 이커머스(전자상거래)를 담당하는 '11번가'가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 운영 자금을 마련하고 투자자의 자금 회수를 돕기 위해서다…11번가의 상장 행보는 사실상 예견된 것이었다. 지난 2018년 국민연금과 MG새마을금고중앙회, H&Q코리아 등으로부터 투자받으며 '5년 내 IPO 하겠다'고 약속했기 때문이다. 당시 11번가는 재무적투자자들을 대상으로 5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한 바 있다…


출처=매일경제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4.21]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