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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May 06. 2022

['22.5.6]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네이버 쇼핑라이브, 가상인간 '이솔' 공개


네이버가 3일 쇼핑라이브를 통해 가상인간 '이솔(SORI)'을 공개한다. 이솔은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개발한 24세 가상인간이다. 뷰티분야에 관심이 많다. 이솔은 3일 오후 6시30분 쇼핑라이브에서 화장품 브랜드 '나스(NARS)'의 신상품 론칭쇼에 출연할 예정이다. 이솔은 리얼타임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CG·딥페이크 기술로 실제 사람 모델에 얼굴을 합성하는 일반적인 가상인간보다 표현력이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동작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출처=지디넷코리아



 ‘글로벌 카톡’ 예고한 카카오…“전 세계 스마트폰 이용 모두 잡을 것”


카카오가 핵심 서비스인 카카오톡의 ‘대변화’를 예고했다. 현재 지인 기반 서비스에서 관심사·취미 위주의 비(非)지인 서비스로의 체질 개선을 통해 전세계 스마트폰 이용자 50억명을 잡겠다는 각오다…카카오는 카카오톡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창출할 계획이다. 남궁 대표는 “한글 기반 스마트폰 인구 5000만명은 전 세계 1%에 불과하다. 카카오는 (현재) 1%에서 99%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전 세계 스마트폰 인구 50억명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하겠다는 취지로 설명했다…


출처=서울신문



 11번가, 이커머스 최초 벤츠 라방 특별기획

 

11번가는 이커머스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협업해 자동차 구매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라이브 방송 시리즈를 특별 기획한다고 6일 밝혔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5곳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방송은 서울과 부산, 강릉, 광주 등 전국에 위치한 딜러사별 전시장에서 실시간 진행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베스트셀링 세단 E-클래스 등 인기 차량들을 직접 선보이고 전 차종 대상 시승 구매 이벤트도 실시하기로 했다…


출처=중소기업신문



 디지털 공룡에 철조망 친다


컴퓨터 기반의 4차 산업혁명 시대 미국 빅테크의 독주가 가속화되자 세계 각국이 다양한 방식으로 디지털 무역 장벽을 쌓아올리고 있다. 자국 산업이 성장할 시간을 벌고 디지털 경제 패권을 되찾아올 반격의 기회를 마련하겠다는 심산이지만, 전 세계적인 보호무역주의를 부추겨 결국엔 부메랑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과거 디지털 무역이라 하면 아마존 같은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상품 구매 같은 전자상거래에 그쳤다. 하지만 이제는 포털 사이트와 클라우드(원격 컴퓨팅) 서비스 같은 디지털 인프라부터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같은 디지털 미디어 등 국경을 오가는 데이터 이동과 지식재산권(콘텐츠 또는 소프트웨어)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확장됐다…


출처=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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