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May 27. 2022

['22.5.27]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15초의 마법' 中 틱톡, 페북·인스타 넘어 올해 유튜브도 넘본다


15초라는 짧은 동영상 서비스로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틱톡의 성장세가 무섭다. 미국에서 틱톡 사용자들이 머무는 시간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넘어선 것은 물론 올해에는 유튜브까지 제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출처=아시아경제



 카카오, 검색광고 플랫폼 하나로 합친다


24일 카카오에 따르면 7월 1일부로 카카오 계정과 다음 계정으로 나뉘어 제공했던 검색광고 플랫폼을 ‘카카오 키워드 광고’로 통합한다. 이와 관련, 카카오는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구 키워드 광고 플랫폼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또 구버전 플랫폼을 이용하는 광고주들에게 환불 및 탈퇴 접수 일정도 안내했다…


출처=뉴시스



 장윤석 티몬 대표 "이커머스 3.0시대…경쟁력은 '브랜드 풀필먼트'"


"더 이상 가격 경쟁과 빠른 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별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다고 본다. 티몬은 브랜드가 성장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과정과 자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브랜드의 팬덤을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브랜드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티몬은 8월까지 4개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DNB)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아주경제



 "무신사 입점 브랜드 팝니다"…'탈출 러시' 벌어진 까닭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들이 모인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지난 1분기 이후 “네이버스토어, 무신사 등에 입점한 브랜드를 양도한다”는 글이 쏟아지고 있다. e커머스 시장에서 네이버·무신사 등 ‘플랫폼 공룡’들이 판매에 미치는 강력한 영향력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현상이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기간에 소상공인들이 유명 플랫폼에 입점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기울인 점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출처=한국경제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5.25]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