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초라는 짧은 동영상 서비스로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틱톡의 성장세가 무섭다. 미국에서 틱톡 사용자들이 머무는 시간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넘어선 것은 물론 올해에는 유튜브까지 제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24일 카카오에 따르면 7월 1일부로 카카오 계정과 다음 계정으로 나뉘어 제공했던 검색광고 플랫폼을 ‘카카오 키워드 광고’로 통합한다. 이와 관련, 카카오는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구 키워드 광고 플랫폼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또 구버전 플랫폼을 이용하는 광고주들에게 환불 및 탈퇴 접수 일정도 안내했다…
"더 이상 가격 경쟁과 빠른 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별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다고 본다. 티몬은 브랜드가 성장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과정과 자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브랜드의 팬덤을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브랜드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티몬은 8월까지 4개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DNB)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들이 모인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지난 1분기 이후 “네이버스토어, 무신사 등에 입점한 브랜드를 양도한다”는 글이 쏟아지고 있다. e커머스 시장에서 네이버·무신사 등 ‘플랫폼 공룡’들이 판매에 미치는 강력한 영향력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현상이다.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기간에 소상공인들이 유명 플랫폼에 입점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기울인 점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