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가 가상인간(디지털휴먼) 시장에서 자사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치열한 기술 경쟁을 펼치고 있다. 연구개발(R&D) 단계에서 벗어나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하며 활용 보폭을 넓혀가고 있다. 향후 메타버스 관련 사업 시너지도 고려한 투자라는 분석이다…
제품에 ‘과학적’이라는 이미지를 씌워 소비자의 구매욕을 높이는 마케팅 기법이 과자나 스무디처럼 감성적 이미지를 추구하는 제품에는 통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과학은 '차갑다'는 고정 관념이 있어 즐거움 추구와 같은 따뜻한 감성과 충돌해 구매 욕구를 떨어트린 것이다…
한때 쿠팡과 함께 ‘소셜커머스 3대장’으로 불리던 위메프와 티몬이 다른 길을 걷고 있다. 다양한 품목을 취급하고 저렴한 상품을 판매하는 대신 위메프는 ‘플랫폼 커머스’에, 티몬은 ‘콘텐츠 커머스’에 방점을 찍고 차별화를 모색하고 있다…
마켓컬리, SSG닷컴 등 이커머스 업계가 경기 둔화에 맞춰 허리띠를 졸라매고 속도 조절에 나서고 있다. 반면 중고거래 기반 플랫폼 당근마켓과 번개장터가 스타트업 경기 불황에도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장이 움츠려 있을 때가 시장 점유율을 늘릴 수 있는 적기라는 판단에서다…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