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n 09. 2022

['22.6.9]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클라우드 플랫폼 아래… '디지털플랫폼정부' 밑그림 나왔다


“국민이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선제적으로 개인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디지털 플랫폼 정부입니다." 고진 디지털플랫폼 정부 TF 팀장은 8일 서울 코엑스에서 ‘디지털 플랫폼 정부, 인공지능(AI)정부가 국민의 사랑받는 비서가 되려면?’을 주제로 진행된 정책 좌담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출처=디지털데일리



 "계정 공유도 진화한다"…"하루 600원" 넷플릭스 1일 이용권 등장


OTT 이용자는 한 플랫폼에서 재미있는 콘텐츠만 골라보고 싶다. 하지만 매번 대박 콘텐츠만 만들 수 없는 OTT 사업자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두고 싶어한다. OTT의 '월 단위' 구독모델은 일종의 안전 울타리인 셈이다. 그런데 최근 이를 무력화하는 사이트가 등장해 업계에 파장이 생기고 있다…


출처=노컷뉴스



 스마트 주소정보 플랫폼 구축, AI로봇 배송 시대 연다


행정안전부는 도로명주소법에 근거해 향후 5년간(2022년∼2026년) 주소정책의 비전과 추진방향을 담은 ‘제1차 주소정보 활용 기본계획’(이하 기본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기본계획은 전 국토의 이동경로와 접점이 보다 촘촘하게 연결되도록 디지털 주소정보(전자지도), 현장의 안내시설(건물번호판 등) 주소정보 기반시설을 2배 이상 확충하고, 주소정보기반의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AI) 생태계를 구축하여 1조 원대의 주소정보산업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출처=지디넷코리아



 몇백억 NFT, 거품이었나?…인기도, 거래량도 ‘반의반토막’


지난해 자산시장과 IT 업계를 휩쓴 ‘뜨거운 감자’ 중의 하나가 대체불가능토큰(NFT)이다. 하지만 달아올랐던 NFT의 거래량과 가격, 관심도가 최근 주춤해지자 8일 일각에서는 튤립 투기나 닷컴 버블과 비교하면서 ‘NFT 거품론’을 제기하고 있다. 그럼에도 나이키·소니 등 글로벌 기업과 국내의 주요 게임·인터넷·통신사 등이 NFT에 앞다퉈 진출하는 등 기업들의 NFT 진출은 오히려 더 가팔라지면서 NFT 시장을 바라보는 시선은 엇갈리고 있다…


출처=이코노미스트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6.8]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