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아바타(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7일 밝혔다. 앱에서 주어진 얼굴,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등의 항목을 선택·조합해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고 동영상을 찍으면 화면 속 이용자의 얼굴 위로 아바타가 나타난다…
유통업계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있다. 취향 공동체를 기반으로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데다 타깃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찾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어서다. 커뮤니티 효과에 힘입어 매출도 늘고 있다…
식품업계가 크라우드펀딩(Crowd funding)을 통한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비용은 적게 쓰면서도 MZ세대 주목도가 높아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계산에서다. 바로 시장에 내놓기 까다로운 실험적인 제품을 미리 선보여 고객 반응을 보는 '테스트베드' 역할도 하고 있다…
페이스북 운영사 메타가 스마트워치 개발을 중단할 것이란 외신 보도가 나왔다.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업계 소식통을 인용, "메타가 듀얼(2개) 카메라가 장착된 스마트워치 개발을 중단하고 손목을 위한 다른 장치를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다…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