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n 13. 2022

['22.6.13]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아마존, 신발에 AR 피팅서비스 도입


아마존이 증강현실(AR)을 이용한 미리 입어보기 서비스를 도입했다. 9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아마존은 '버츄얼 트라이온 포 슈즈(Virtual Try-On for Shoes)'를 발표했다. 해당 기술은 현재 아디다스·리복·푸마 등 일부 브랜드의 신발에만 적용된다. 아마존 앱을 업데이트하면 제품 이미지 아래에 '가상시착' 버튼이 추가된다…


출처=ZDNet Korea



 혹한기에 돈 뿌리는 네이버·카카오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충격파로 국내외 벤처투자 투자액이 감소하는 ‘빙하기’가 찾아왔지만, 네이버·카카오는 올 들어 스타트업 투자를 지난해보다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현재까지 두 회사가 스타트업에 투자한 건수는 총 39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두 회사의 스타트업 투자 합계 21건의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출처=조선일보



 명품 이커머스 B2C 넘어 B2B 시장 넘본다


명품 플랫폼들이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usiness to Consumer, B2C)와 B2B와 B2C 결합시킨 상거래(B2B2C)에서 기업 간 거래(Business to Business, B2B)로 눈을 돌리고 있다. 한화와 신세계 등 대형 유통 업체들이 온라인 명품 시장으로 거점을 확대한 가운데, 온라인 명품 플랫폼 스타트업들은 B2B로 영역을 확대하려는 모양새다…


출처=디지털투데이



 우후죽순 플랫폼 업계, 살아남으려 ‘적과의 동침’


국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2위 업체 티빙은 지난 1일 미국 비아컴CBS의 OTT인 패러마운트 플러스의 일부 작품을 공개했다. 16일부턴 티빙 안에 패러마운트 플러스의 작품을 따로 모아 보여주는 브랜드관을 만들고 두 회사 공동으로 콘텐츠 투자에도 나선다…


출처=조선일보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6.10]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