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n 15. 2022

['22.6.15]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면세업계, '리오프닝'에도 폐점·적자 늘어난 까닭


면세업계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항공 규제가 해제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엔데믹(풍토병)으로 전환됐고 동남아 단체 관광객이 오기 시작한 상황이지만 업계에서는 내년 상반기는 되어야 본격적인 매출 회복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출처=아이뉴스24



 '직접 쓰고, 찍고, 만들고'…참여형 마케팅으로 MZ세대 잡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마케팅에 집중하던 유통업계가 색다른 전략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소통과 경험을 중시하는 MZ(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소비 트렌드가 형성되면서, 이들을 겨냥한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이 확산하고 있다…


출처=한국경제



 ‘15초 마법’ 숏폼 영상, ‘인싸’ 놀이터에서 마케팅 무대로


지난 1월, 한 18세 미국인 소녀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찰리 디아멜리오(Charli d’amelio)라는 이름의 이 소녀가 지난해 한 해 동안 벌어들인 수입이 무려 1750만달러(약 222억9500만원)라는 내용의 ‘포브스’ 기사가 보도되면서다…


출처=조선비즈



 `인공지능` 향한 구광모의 진심… LG그룹, 전문인재 직접 키운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미래 성장동력으로 인공지능(AI) 분야를 키우고 있는 LG그룹이 초대형 투자 계획 발표에 이어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청사진을 그렸다. 국가적 과제인 첨단 인재 육성은 물론 LG그룹의 미래성장 사업인 AI 전문 인력을 직접 키우겠다는 포부다…


출처=디지털타임스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6.13]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