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n 17. 2022

['22.6.17]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마켓인] 반품은 손실…신선식품 이커머스 IPO '재고율 딜레마'


신선식품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기업들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재고율 사수에 나섰다. 환불 처리 이후 새 구매자를 찾아도 되는 공산품과 달리 환불과 동시에 폐기 처리해야 하는 신선식품 카테고리 특성 때문이다…


출처=이데일리



 "새 동력을 찾아라"...유통 업계, 스타트업 투자 활발


백화점·홈쇼핑·이커머스 기업을 포함한 유통 업계의 스타트업 투자가 이어지면서, 이들의 투자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 스타트업 투자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GS리테일은 최근에도 동물병원 경영지원회사 ‘아이엠디티’에 25억원 규모 투자를 단행했다. GS리테일은 올해 초에도 푸드 스타트업 ‘쿠캣’을 550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출처=ZDNet Korea



 이커머스 경쟁력 키운다…롯데홈쇼핑, 온라인 전용 PB 브랜드 론칭


16일 롯데홈쇼핑은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갖춘 온라인 전용 브랜드로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올타라이프는 ‘ALLTA(소비자를 위해 옳은 제품을 만들다)’와 ‘LIFE(일상)’의 합성어로, ‘당신의 일상에 새로운 기준이 될, 사소하지만 쓸 만한 물건들’이라는 의미다…


출처=헤럴드경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은 왜 유통 시장의 강자로 떠올랐나


쇼핑의 전제는 ‘다양성’이었다. 한 곳에서 얼마나 다양한 상품을 살 수 있는지가 장을 보는 곳을 선택하는 기준이었다.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부흥했던 오프라인 유통 시대가 저물면서 소비자들의 니즈(욕구)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향했다. 그래서 쿠팡, SSG닷컴 등 이커머스 플랫폼은 온라인의 특성을 살려 카테고리를 무한대로 확장하고 소비자들을 락인시켰다…


출처=시사저널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6.16]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