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n 20. 2022

['22.6.20]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오프라인 최강자 코스트코가 새벽배송 나선 이유


창고형 대형 할인매장 코스트코코리아가 ‘얼리 모닝 딜리버리’, 일명 새벽배송을 시작했다. 1998년 한국법인 설립 이래 오프라인 유통에만 전력해온 코스트코가 치열해지는 한국 e커머스 시장에서 변화의 물꼬를 튼 것이다…


출처=주간동아



 네이버 크림, 개인간 중고거래 사업 진출


네이버의 미사용 중고거래 플랫폼(리셀) 크림이 개인간 명품 거래로 사업을 확장한다. 크림 자회사 팹은 개인간 명품 거래 지원 서비스 플랫폼 '시크(CHIC)'를 정식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 내에서는 사기 거래를 방지하는 개인간 거래가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출처=매일경제



 “오프라인 진출 속도” 무신사, 홍대 이어 강남에도 매장 개점


온라인 패션 플랫폼 1위 업체 무신사가 서울 홍대에 이어 강남에도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을 열고 오프라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무신사는 오는 7월1일 서울 지하철 2호선 강남역과 9호선 신논현역 중간 지점에 강남 매장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출처=경향신문



 [리오프닝 K] 이커머스, 'E-배송' 앞세워 온·오프 연계 강화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속에서 이커머스 업계는 비대면 수요를 틈타 급성장을 이뤘다. 그런 이커머스 업계에게 지난 4월부터 본격화된 리오프닝(경기 활동 재개)은 위기이자 기회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억압됐던 오프라인 수요가 터져나오기 때문이다…


출처=스트레이트뉴스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6.17]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