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Jun 27. 2022

['22.6.27]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中 틱톡, 온라인 광고시장서 페북·유튜브 급으로 성장”


23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틱톡이 지난해 가장 많이 내려받은 앱으로 선정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바탕으로 온라인 광고시장의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유튜브 모기업 구글과 페이스북은 미국과 영국, 유럽연합(EU)으로부터 반독점 조사를 받을 만큼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부동의 위치를 누렸으나, 이제는 틱톡이라는 강력한 경쟁자를 상대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는 것이다…


출처=조선비즈



 [이제는 소비기한 시대⑤]소비기한이 이커머스도 바꾼다

 

무더운 여름에는 식품 배송에서 신선도 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전까지 신선식품은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하는 오프라인 판매가 주류를 이뤘다. 그러나 쿠팡과 마켓컬리 등 이커머스 업체들의 등장으로 신선식품 '장보기'도 온라인으로 빠르게 바뀌고 있다. 신선식품은 말 그대로 상품 신선도가 중요한 만큼 유통 업계는 신선식품을 더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출처=뉴시스



 "중고車 4시간만에 배송 OK"…치열해지는 '퀵커머스' 경쟁


모빌리티 업계의 비대면 거래가 활성화하면서 빠른 배송을 무기로 한 이른바 ‘퀵커머스’(Quick과 Commerce를 합친 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모빌리티 업계가 비대면 거래라는 트렌드에 발맞추고 있는 상황에서 배송 서비스 고도화는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는 자동차를 당일 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더욱 확산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출처=이데일리



 ‘다시 직매입’ 강화하는 11번가몸집 불리기 성공할까


11번가가 내실 경영을 위해 접었던 직매입 사업을 다시 강화하기 시작했다. 내년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몸집 불리기에 나선 것이다. 이미 이커머스 시장에서 1, 2위 사업자와 규모 차이가 3배 이상으로 벌어진 상태에서 4위 사업자인 11번가가 얼마나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출처=브릿지경제



★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채널
매거진의 이전글 ['22.6.22]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