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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Nov 15. 2022

['22.11.15]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빠른 배송 너머식료품 배송 시장 '틈새' 파고들다


지난 2년간 유럽 스타트업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분야 중 하나는 초고속 식료품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퀵커머스다. 고릴라즈(Gorillas), 플링크(Flink), 겟티어(getir) 등 ‘10분 안에 식료품 배송’이라는 모토를 담은 스타트업들이 ‘최단기간 유니콘 등극’이라는 타이틀을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투자 유치와 확장을 반복해왔다…


출처=비즈한국



 “연합군 모여라” vs “혼자서도 충분“...이커머스 공룡들 난타전


국내 대표 이커머스 회사 두 곳을 딱 꼽는다면 누가 떠오르나요? 단연 네이버와 쿠팡입니다...


전 국민이 사용하는 검색 플랫폼이라는 압도적 장점으로 가격 비교를 내걸고 쇼핑 판을 장악한 네이버와, 소셜커머스로 시작해 ‘빠른배송’을 외치며 성장을 거듭해온 쿠팡이 치열한 혈투를 벌이고 있는겁니다.

물류를 혁신해야 쇼핑판에서 우위를 장악할 수 있다고 믿는 두 회사는, IT기술을 활용해 플랫폼 사업을 벌이고 있는 것까지는 같지만 물류를 향한 시선 자체가 다릅니다…


출처=매일경제



 유통업계의 NFT 비즈니스 전략


유통업계는 NFT를 MZ(밀레니얼+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한다.

NFT는 대체불가성과 희소성을 가지고 있어 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소비 성향에 잘 맞다. MZ세대는 NFT 콘텐츠를 '투자 자산'인 동시에 '나만의 소비 가치'를 자랑할 수 있는 수단으로 받아들인다…


출처=머니투데이



  대통령 “민간중심 디지털 전환 통해 글로벌위기 극복


윤석열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글로벌 복합위기를 극복할 해법으로 “시장·민간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공급혁신”을 제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주요 20개국(G20) 회원국 경제단체와 기업 대표들이 참여하는 B20 서밋(Summit)에 참석해 ‘글로벌 복합위기 극복을 위한 기업의 역할, 그리고 디지털 전환 시대의 글로벌 협력’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출처=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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