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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Nov 24. 2022

['22.11.24]플래티어가 선정한
주요 트렌드 이슈


 ‘수익성 잡아라’...이커머스·홈쇼핑자체 브랜드 주력


영업적자·성장 동력 감소 등 정체기에 빠진 이커머스, 홈쇼핑 업계가 수익성 개선을 위해 자체 브랜드 상품(PB) 판매에 주력 중이다. 영업적자 개선에 힘쓰고 있는 쿠팡과 컬리는 PB 상품을 키우는데 집중하는 대표적인 이커머스 기업이다…


출처=지디넷코리아



 ‘짠물소비’ 트렌드에 구독경제 확산 [일상화된 구독경제]

 

고물가시대에 한 푼이라도 아끼고자 하는 ‘짠물소비’가 구독경제를 만났다.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구독경제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무지출 챌린지’ 등 ‘절약소비’도 하나의 재미로 즐기는 MZ세대와 만나 이 같은 현상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출처=헤럴드경제



 글로벌 이커머스 대세된 ‘D2C’...국내서 네이버가  대안될까


네이버가 도착일을 보장해주는 배송 솔루션 연내 공개를 예고하며 브랜드사의 충실한 D2C(직접 판매) 툴이 되겠다고 선언했다. 일찍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탈아마존을 외치며 D2C를 지향하는 빅브랜드들이 많아지면서 국내에선 네이버가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출처=지디넷코리아



 명품 페라가모도 동참...NFT 거대 실험실로 거듭난 뉴욕


세계적인 명품 업체와 떠오르는 신생 디자이너 브랜드가 공존하는 뉴욕의 패션 1번지 소호. 지난 9일(현지시각) 방문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살바토레 페라가모(Salvatore Ferragamo) 매장. 지난 6월 문연 콘셉트 스토어의 첫인상은 샤넬, 루이비통 매장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인사를 건네는 직원에게 “여기에 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 부스가 있다고 들었다”고 말하자 번쩍 번쩍 불빛이 새어나오는 매장 한켠의 작은 공간으로 안내했다…


출처=조선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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