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이데일리 인터뷰
최근 AI 기술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플래티어도 2018년부터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AI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마케팅과 테크놀로지를 합성한 '마테크'의 선구자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플래티어의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에는 챗GPT에도 적용된 자연어 처리 모델, 딥러닝 트랜스포머, 선행학습 등의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또 이달 말에는 제조·유통·브랜드 기업이 자사의 D2C몰에서 자체적으로 NFT를 발행·판매할 수 있도록 초개인화 기능을 지원하는 NFT 마케팅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앞으로 플래티어가 어떻게 AI 관련 신기술을 비즈니스에 녹여내고, 축적된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관련 솔루션의 고도화를 진행할지 기대해주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뷰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챗GPT를 비롯한 인공지능 기술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커머스 등 비즈니스에 녹여낼 수 있어야 위너(승자)가 될 것입니다.”
이상훈 플래티어(367000) 대표는 최근 이데일리와 만난 자리에서 챗GPT(대화전문 인공지능 챗봇)를 비롯한 인공지능(AI) 기술 개발과 관련에 이같은 견해를 밝혔다. 플래티어는 카카오(035720)가 올해 안에 챗GPT와 유사한 AI 챗봇 서비스 ‘코(Ko)챗GPT(가칭)’를 선보인다고 밝히면서 수혜주로 부각된 바 있다. 플래티어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업 관계에 있다...(중략)
출처=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