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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May 26. 2023

[5월 4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다시 쓰는 유통 판도…‘롯데-신세계’ 아닌 ‘쿠팡-신세계’로?


‘롯데’와 ‘신세계’를 뜻하는 ‘유통업계 양대 산맥’은 옛말이 되고 있다. 2010년 설립된 이커머스 업체 쿠팡이 몸집을 불리며 ‘유통 공룡’으로 성장, 시장 전체의 판도를 흔들고 있다. 오랜 기간 ‘유통 명가’로 불리며 업계 1위를 지켜 온 롯데쇼핑의 영향력이 줄고 있다…


출처=매거진한경



 "1400억원 추가 투자 유치" 인사이더, 국내서 M&A로 입지 다진다


인사이더가 약 1400억원의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한국 지사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24일 인사이더에 따르면 회사는 카타르투자청(QIA), Esas 프라이빗 에퀴티로부터 약1,400억원(1억 500만달러)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현재까지 누적된 인사이더의 총 투자 유치 금액은 3,600억원(2억 7,400만달러)이 넘는다…


출처=블로터

 


 '화면' 밖으로 뛰쳐 나온 이커머스…이유 있는 외도


이커머스 업체들이 오프라인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이용자층을 늘리며 덩치를 키워온 쿠팡과 컬리는 각각 팝업 스토어 오픈, 세일 전단지 배포 등 오프라인 마케팅 방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출처=데일리임팩트



 [경계 허문 커머스] 버티컬 인기에 종합몰도 변신, 성장동력 확보 경쟁


“오늘날 MZ세대는 ‘에이블리’에서 옷을 사고 ‘올리브영’에서 화장품을, 인테리어·생활용품은 ‘오늘의집’에서 산다.” 최근 젊은층 사용자들이 온라인 쇼핑앱을 이용하는 현황을 요약하면 이런 문장을 들 수 있다. 특정 관심사를 가진 고객층을 공략하는 ‘버티컬 플랫폼’은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한눈에 알 수 있음은 물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채널이다…


출처=디지털데일리



 챗GPT도 구글 AI처럼 최신자료 실시간 검색


마이크로소프트(MS)가 23일(이하 현지 시각) 오픈AI의 챗GPT에 탑재하는 ‘빙 플러그인(추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현재 무료 버전 챗GPT의 경우 2021년까지의 정보만 볼 수 있는데, 이제 MS의 인터넷 검색엔진 빙을 결합해 실시간 검색이 가능해졌다…


출처=조선일보



 시크릿 관리로 안전한 기업 인프라 운영 돕는 ‘하시코프 볼트’


많은 기업/기관에서 독자적인 데이터센터 운영에서 벗어나 프라이빗 클라우드, 퍼블릭 클라우드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시에 새로운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빠르게 충족하고,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요구 사항에 맞게 확장하기 위해 기존과는 다른 인프라 환경과 운영 방식이 요구된다. 그러다 보니 서비스 성격에 따라 여러 종류의 인프라 환경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사용하는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아졌다…


출처=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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