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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Jun 01. 2023

[6월 1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H&B 강자’ CJ올리브영외형 확장으로 편의점·이커머스와 경쟁?


헬스앤뷰티(H&B) 시장 1위 기업 CJ올리브영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선 주류 판매를 강화하고, 온라인에선 외부 판매자들이 입점할 수 있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를 추가했다. 취급 품목이 증가하며 이커머스는 물론 편의점과도 경쟁 관계가 될 전망이다…


출처=디지털데일리



 수익성 개선이냐점유율 확대냐노선 갈라지는 이커머스


이커머스 업계가 점유율 확장을 염두에 둔 곳과 수익성 개선을 최우선 과제로 둔 곳으로 나뉘고 있다. 엔데믹 직전까지는 모든 이커머스사들이 점유율 확대에 집중했지만 지난해부터 수익성을 개선해야 한다는 기류가 대세를 얻었다. 특히 영업이익을 내기 시작한 쿠팡이나, 올 연말까지 영업실적을 보완하겠다고 언급한 11번가 등은 지속적으로 재무제표 '플러스' 만들기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아시아투데이

 


 온라인 시장 성장 둔화에 크로스보더 힘주는 이커머스


이커머스 업계가 직구와 역직구로 대표되는 '크로스보더 커머스'로 실적 개선에 나선다. 이커머스 업계는 리오프닝이 본격화하며 시장 성장세가 한 풀 꺾였다. 팬데믹 기간 비대면 거래 증가라는 거품이 걷힌 탓이다…


출처=아주경제



 이커머스 리뷰 콘텐트와 AI

이커머스 리뷰 콘텐트마저 AI가 자동으로 생성하는 시대가 왔다. 하지만 진정성 있는 리뷰는 여전히 인간의 몫이다. 인공지능은 일상생활과 산업의 일대 변혁을 주도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부상한 지 오래다. AI 시대에 주목할 만한 변화 중 하나는 영역의 융합, 그중에서도 AI와 인간의 만남일 것이다…


출처=Forbes Korea



 "광고에 AI 접목해 매출 30%↑"…LG CNS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출시


광고와 마케팅에 AI(인공지능) 및 수학적 최적화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이 출시됐다. LG CNS는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마케팅 최적화 플랫폼)를 출시하고 디지털 마케팅 분야 고객 경험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출처=머니투데이



  구글·MS 종속될라韓기업들 "AI 기술 주권 수호"


국내 IT 업계를 대표하는 네이버, 카카오, SK텔레콤, KT, LG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초거대 인공지능(AI)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국내 AI 생태계가 글로벌 빅테크에 종속되는 것을 막고 AI 기술 주권을 수호한다는 목표다…


출처=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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