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_플래티어 '그루비' [마케팅+]
최근 디지털 마케팅 업계 내 D2C 구축 솔루션이 한층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플래티어는 이커머스에 특화된 AI 개인화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로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에 나섰는데요.
플래티어는 그루비의 세그먼트 조합을 지속적으로 늘려갈 뿐만 아니라 고객사 데이터까지 통합하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으로의 확장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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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블로터
온라인 쇼핑을 즐겨찾는 이용자가 늘면서 플랫폼 운영사들은 개인 맞춤화 솔루션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미국 유력 경제지 <포브스> 조사 결과, 쇼핑몰 이용자 대부분(91%)이 개인화 추천을 제공하는 쇼핑몰을 선호하고, 71%의 경우 관련성 낮은 추천에 실망해 떠난 경험이 있다. 특정 연령대나 성별 등이 좋아하는 인기 상품 중심의 추천이 아닌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이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플래티어가 이봉교 데이터솔루션사업추진단장을 필두로 40여명 규모의 인력을 이커머스-마케팅(ECS) 부문에 투입하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이봉교 단장은 2016년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기획한 플래티어의 핵심 인력이다...(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