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Oct 27. 2023

[10월 4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경쟁에서 협업으로이커머스·명품플랫폼 '합종이유


이커머스가 명품 플랫폼과 잇따라 손을 잡고 있다. G마켓은 캐치패션, 11번가는 트렌비를 통해 명품을 강화하고 나섰다. 명품 플랫폼과 협업해 상품 다양성을 넓히고 버티컬 커머스를 선호하는 젊은 고객층을 유입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실적 부진에 빠진 명품플랫폼도 이커머스와의 제휴를 인지도 확대와 매출 확대 방안으로 삼고 있다…


출처=비즈워치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 “AI 마케팅까지 알아서…‘그루비 성장


“클릭 한번으로 인공지능(AI)이 알아서 마케팅을 해주는 시대, 이미 도래했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최근 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프로그램 ‘그루비’를 소개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초개인화 마케팅’이 낯설 수 있으나 어려운 개념이 아니다”라며 “초개인화 마케팅을 지향하는 그루비는 고객의 취향과 원하는 바를 가장 명확하게 파악하고 마케팅 방향을 제시하는 효과적이고 쉬운 툴”이라고 말했다…


출처=이데일리



 [無人시대쇼핑부터 배송까지 AI… 고도화 집중하는 유통업계


유통업계가 인공지능(AI)을 통한 소비자 쇼핑 경험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챗봇과 알고리즘을 통한 추천에 그쳤던 기술을 점진적인 발전을 통해 상품선별과 로봇 배송 등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출처=뉴데일리경제



 한국지사 설립한 트리센티스테스트 자동화 솔루션 공급 확대


트리센티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에서 호주, 싱가포르, 인도에 오피스를 운영하며, 이번 한국 시장 진출을 통하여 아태지역에서의 입지 강화를 위해 트리센티스가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트리센티스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및 품질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테스트 자동화 솔루션을 전 세계 주요 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출처=헬로티



 일상 파고든 AI…네카오·구글·LG 어떻게 하고 있나 봤더니


한경닷컴이 26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개최한 '2023 한경 디지털 ABCD포럼'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AI 대전환의 시대…실생활에 들어온 인공지능'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최근 급부상한 인공지능(AI) 기술에 대한 산업계의 관심을 반영한 듯 행사장에만 200명 넘는 인파가 몰렸다…


출처=한국경제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10월 3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