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Nov 23. 2023

[11월 4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쿠팡vs제조업 '납품가싸움 ...新검색독립 꿈꾸는 e커머스


e커머스 업계는 다나와, 네이버가격비교와 같은 '메타쇼핑몰'로부터의 독립을 추구하고 있다. 쿠팡과 식품제조업체의 가격주도권 싸움이 다른 e커머스 업계에는 기회가 됐다. 유통채널을 다원화하고 싶은 제조업체의 수요와 자사몰 콘텐츠를 강화하고 싶어하는 후순위 e커머스 사업자들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졌다…


출처=머니투데이



 11번가큐텐 매각 무산아마존·알리바바 다시 물망?


18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 최대 주주인 SK스퀘어는 최근 큐텐에 협상 중단을 통보했다…다시 물망에 오른 곳은 11번가와 함께 미국 아마존과 중국 알리바바다. 알리바바와 아마존은 SK스퀘어가 지분 인수 희망자를 찾을 때 큐텐과 함께 언급되던 곳들이기도 하다…


출처=디지털데일리



 딥테크새로운 혁신 성장동력


최근까지 글로벌 성장을 주도한 빅테크 기업들은 소프트웨어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아날로그 세상을 디지털화해 변화를 이끌고 혁신을 이루어 왔다. 그 특징을 살펴보면 소프트웨어 중심, 디지털 온리(only), 네트워크 효과를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중점을 두었다…


출처=세계일보



 저성장 극복을 위한 ‘새로운 고객 여정’ 주목하기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자 하는 브랜드나 자사몰(D2C)의 성과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관점에서의 고객 이해는 물론 이를 근거로 한 고객 충성도 재고 프로세스 등이 확보되어야 한다…


출처=어패럴뉴스



 마테크 가치마케터의 숙련도에서 결정된다


마케팅 산업은 섬세하다. 트렌드, 경제 활동 상태, 계절, 문화, 시간 등 다양한 요소와 이어져 있어서다. 마테크(Martech) 시장에 과열·정체·과냉 현상이 동시에 공존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기술, 새로운 기술로 보다 높은 가치를 만들어 내고자 분주히 움직이는 마케터들, 계절의 흐름을 선도하기 위해 시간을 달리는 사람들 사이로 각종 규제들까지 빠르게 스며든다…


출처=디아이투데이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11월 3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