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래티어 PLATEER Feb 16. 2024

[2월 3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알리·테무의 공습정부국내 이커머스 소집령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 등 중국 커머스 업체들이 국내에서 급성장하는 가운데, 정부와 국내 주요 이커머스 업체들이 대책 마련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규제를 비껴간 중국 이커머스 업체의 성장이 자칫 유통시장을 훼손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출처=중앙일보



 쿠팡도 철수한 퀵커머스 도전하는 컬리


e커머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가 연내 퀵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 퀵커머스는 주문 후 30분~1시간 이내에 소비자에게 상품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다. 이마트와 쿠팡 등 대형 유통사들이 앞서 퀵커머스에 도전했다가 철수한 가운데 컬리가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출처=한국경제



 커머스도 '빅블러전성시대미디어 영향력 확장 승부수


최근 업종이나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Big Blur)’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지난해부터 경기 불황이 지속되자 기업들이 수익 창출을 위한 생존전략으로 잇따라 사업 분야 확장에 나섰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출처=데일리안



 ‘허리띠 졸라맨’ 이커머스작년 수익성 일제히 개선


주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수익성이 지난해 일제히 개선됐다.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은 비용 절감 노력을 기울여왔다. 고물가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물류비와 판매관리비 등 비용을 최소화했다…


출처=헤럴드경제



 [단독]'적자 전환이마트24…7년만에 다시 노브랜드 손잡는다


이마트24가 지난해 1년 만에 다시 적자로 돌아섰다. 올해는 이마트 자체브랜드(PB)인 '노브랜드'를 앞세운 점포 모델로 수익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출처=아시아경제



 죽어가던 하이마트가 되살아났다···어떤 묘수 통했나


국내 한 가전 양판점 회사 대표이사가 대대적인 사업구조 혁신으로 1년 만에 흑자 전환을 일궜다. 경기 침체 여파로 불황형 소비(알뜰 소비가 많아지는 현상)가 이어진 데다, 이커머스 업계 성장이 실적 악화를 불러왔지만 사업 체질 개선을 통해 '턴 어라운드'를 이뤄냈다…


출처=비즈팩트




[플래티어 브런치 구독하고 IT / 이커머스 / 디지털 전환 소식 받아보세요]

* 플래티어 홈페이지
* 플래티어 페이스북
* 플래티어 브런치
* 플래티어 유튜브
* 플래티어 링크드인
* 플래티어 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2월 1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