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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플래티어 PLATEER Mar 29. 2024

[3월 5주] 플래티어가 선정한
주간 트렌드 레터



 알리 이어 쿠팡도 참전… 이커머스 '규모의 전쟁'


온라인 구매가 대중화된 가운데 이커머스의 투자 경쟁 막이 오른다. 중국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공략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자 쿠팡이 전국 단위 투자로 맞대응에 나섰다…


출처=머니S



 "서비스 전반 AI 확대"…  매출 10 조준

네이버가 올해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인공지능을 적용해 초개인화 AI 서비스를 선보이는 동시에 빠르게 변화 중인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새로운 커머스 전략으로 승부수를 던진다…


출처=파이낸셜뉴스



   투자가 경쟁 승리 이끈다…AWS·MS·구글생성형AI 조단위 투자


아마존이 인공지능 스타트업 앤스로픽에 역대 최대 규모 투자를 단행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앤스로픽이 챗GPT 출시로 생성형 AI 열풍을 일으킨 오픈AI의 라이벌인 데다, 이 오픈AI와 손잡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아마존의 클라우드 왕좌를 위협하는 경쟁사라는 점 때문이다…


출처=디지털데일리



 [르포델타항공 CEO "AI 하루 50만명 승객 데이터 분석 하나에 '여행 생태계담겠다"


바스티안 CEO는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해 개개인의 성향과 특성을 파악하는 작업은 회사의 의사결정에 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결과 현재 델타 고객의 60%가 제 3자를 통하지 않고 델타 웹사이트에서 항공편을 예약한다”…


출처=한국경제



 "너무 비싸다"... 엔비디아 빅테크 뭉쳤다


왜 지금이 엔비디아의 시대인가? 이 말에 대한 반론의 여지는 수도 없이 많지만, 현존 인류의 삶을 뒤바꿀 인공지능 생태계 그 중심에 '엔비디아'가 있다는 사실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겁니다…


출처=한국경제TV



 [이봉교고객 소멸을 극복하는 락인(Lock-in) 로드맵 (1)

 

이커머스에 있어서 고객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을 수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에 있다. 궁극적으로 이커머스 기업은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여 이탈을 최소화해야 하는데 이를 소위 락인(Lock-in) 전략이라고 한다…


출처=어패럴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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