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매가 대중화된 가운데 이커머스의 투자 경쟁 막이 오른다. 중국 이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공략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자 쿠팡이 전국 단위 투자로 맞대응에 나섰다…
출처=머니S
네이버가 올해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인공지능을 적용해 초개인화 AI 서비스를 선보이는 동시에 빠르게 변화 중인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새로운 커머스 전략으로 승부수를 던진다…
출처=파이낸셜뉴스
아마존이 인공지능 스타트업 앤스로픽에 역대 최대 규모 투자를 단행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업계가 들썩이고 있다. 앤스로픽이 챗GPT 출시로 생성형 AI 열풍을 일으킨 오픈AI의 라이벌인 데다, 이 오픈AI와 손잡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아마존의 클라우드 왕좌를 위협하는 경쟁사라는 점 때문이다…
출처=디지털데일리
바스티안 CEO는 “고객의 데이터를 분석해 개개인의 성향과 특성을 파악하는 작업은 회사의 의사결정에 큰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그는 “고객 만족도를 높인 결과 현재 델타 고객의 60%가 제 3자를 통하지 않고 델타 웹사이트에서 항공편을 예약한다”…
출처=한국경제
왜 지금이 엔비디아의 시대인가? 이 말에 대한 반론의 여지는 수도 없이 많지만, 현존 인류의 삶을 뒤바꿀 인공지능 생태계 그 중심에 '엔비디아'가 있다는 사실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을 겁니다…
출처=한국경제TV
이커머스에 있어서 고객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을 수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에 있다. 궁극적으로 이커머스 기업은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여 이탈을 최소화해야 하는데 이를 소위 락인(Lock-in) 전략이라고 한다…
출처=어패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