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래티어입니다.
올해 첫 인사이트 리포트가 발행되었습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알리·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C-커머스)의 공세와 더불어 온라인 쇼핑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이에 플래티어는 복합적인 어려움에 직면한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이 고려해야 할 가장 혁신적인 대안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꼽았습니다. AI는 비용 최적화, 고객경험 개선, 운영 효율성 증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힘을 발휘하고 있는데요.
이번 인사이트 리포트에서는 쿠팡, 네이버 등 국내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의 최신 AI 기술 동향과 중대형 이커머스·D2C 사업자들이 주목해야 하는 AI 활용 전략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이커머스·D2C 분야에서 AI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두 가지 영역을 아래와 같이 정의했습니다.
◆ 고객 경험 개선 (인게이지먼트 및 매출 증대 목표)
◆ 운영 및 관리 효율화 (비용 최적화 목표)
AI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싶은 이커머스·D2C 기업이라면, 지금 빨리 다운로드 받아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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