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정작가 Sep 21. 2022

나의 운, 대박 터트리는 방법은?

위기를 다시 기회로 잡을 수 있나요?

저는 절망감에 빠져서 운이 점점 더 안 좋아지는데요?

운! 을 다시 바꿀 수 있나요?

그럼요.



운도 선행학습이 있다. 

오늘 내가 무언가를 한 일은 당장 

눈앞에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니에요.

운이 지금 작용하는 것이 아니에요.

세상과 만남을 통해서 운이 작용해야 되는 거예요.



내가 선행학습을 계속하고 있으면 

그 운이 그때 가서 작용을 해준다는 거예요.



꿈을 이룬다는 것! 내가 던지고 내가 가서 줍는다. 




내가  던져놓은 노력들에 대한 결과물이에요.

2년 전 신문을 읽고 인사이트를 정리하며 경제공부 환경을 만들었어요.

그 후, mkyu 대학에서 경제 위기 속에서 경제 공부를 해야 하는 스터디를 운영하게 되었어요. 

과연? 이게 운이 좋아서 그런 걸까요?



정말 많이 노력했어요. 

남들에게 공부를 한다고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진짜 내가 살아가면서 너무 힘들었을 때 그 누구도 돈 관리를 도와주지 않았어요.

차곡차곡 신문을 읽고 1개씩만 정리했어요.

매일매일 포기하고 싶어도 제가 공부했던 내용을 기록했어요.

결과가 바로 나오지 않았어요.

하지만 1년 뒤 미국 주식에 장기투자가 종잣돈이 되었고 

돈을 모으는 과정이 즐거워지기 시작했어요.

토닥토닥하며 나를 응원했어요. 

3년이 지난 후 

한 단계씩 성장해나가고 있어요.

혼자가 아닌 함께 공부하는 공간 속에서 배워갑니다. 

운이 대박 터트려지려면 


예쁜 몸매를 갖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식단관리, 운동 , 해야 되죠?

운을 터트리는 것도 내가 그 운을 터트리기 위한 공부 학습이 필요한 거예요.


삶에 살아가면서 내가 진짜 해야 할 공부는 무엇일까?

나다움에 대한 생각 다음으로 경제 공부였어요.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경제'는 뗄 수 없는 관계잖아요.

소액으로 투자하고 종잣돈을 굴리는 방법을 아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고요.

진짜 공부는 이렇게 하는 거다! 

자기 주도 학습은 아이들만 필요한 것이 아닌 성인이 되어도 

필요하다는 것 깨달았어요.


운은 내가 만들어가는 결과물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위기는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발견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