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정작가 Jan 04. 2024

사람은 생각대로 이루어진다.

사람은 생각대로 된다.

-얼나이팅게일-


오늘은 베스트셀러 저자들의 인생멘토라고 하는 얼 나이팅게일이 저술한 도서로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를 읽으며 저의 생각을 적어 내려가봅니다. 올 한 해를 제가 과연 어떤 생각으로 살아왔는지 돌이켜보는 시간도 되는 것 같습니다.

우리의 생각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결정하는지에 대해서 독특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책입니다. 바로 생각이 목표를 이루는 시작이기 때문에 어떤 생각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우리의 생각이 우리의 행동과 습관 그리고 삶을 결정합니다. 우리가 어떤 생각을 가지느냐에 따라서 우리의 삶이 어떻게 바뀔 수 있는지 아주 강력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목표설정과 그 목표를 향한 생각과 행동의 중요성입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향해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입니다. 어떤 상황에 직면했을 때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따라서 삶의 질과 운명이 결정하게 됩니다. 


좋은 생각을 하며 목표를 향한 생각을 한 곳으로 집중합니다. 나쁜 생각은 오히려 부정적인 에너지를 끌고 오기 때문입니다. 좋은 일도 그렇지 않은 일도 다 내가 선택해서 일어난 일이기 때문입니다. 


내 마음속의 떠오르는 생각을 붙잡아 선택해 보세요. 
나는 이제부터 내 인생을 바꾸고 성공한다.
다짐하는 그 순간부터 에너지는 달라지게 됩니다. 



생각정리를 하며 복잡한 생각들을 내려놓고 나의 가능성을 열어 나의 인생에 밝은 면을 바라봅니다.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목요일 좋은 하루 보내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나에게는 무한한 능력이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